-
-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외국어를 즐겁게 익히는 방법 중 하나로 노래만큼 신나는 게 없겠다. 여러 곡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고르는 재미도 있고, 좋아하는 가수가 생기면 여러 곡을 따라 익히다보면 발음과 발성까지 따라하게된다. 오랫동안 배워온 영어를 팝송으로 익히고 싶은데 어떤 곡을 골라야할지 모를 때 이 책이 도움을 준다.
이 책은 총 200곡을 소개하는데 선정기준이 MBC라디오의 설문조사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이다. 제목만 봐도 아는 올드 팝송이 주를 이룬다. 가수로는 ABBA부터 Queen, The Beatles, Michael Jackson, Michael Learns to Rock, Simon & Garfunkel, Scorpions, Whitney Houston까지 다양하다.
저작권 허락을 받은 곡은 가사와 해석이 책에 수록되고 그렇지 않은 곡은 단어만 정리하였다. 각 곡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이를 찍고 들어가면 네이버 카페에 많은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 가수와 노래의 배경 설명은 물론, 가사와 해석, 여러 개의 동영상이 있다. 동영상은 뮤직비디오, 한글번역, 다른 분 강의가 있는데, 강의하는 사람에 따라 어디에 힘주어 부르면 좋은지와 같은 창법을 설명하는 것이 신박하다.
추억의 팝송 하나를 꼽자면, 2000년에 발표된 Westlife의 'My Love'다. 5인조 남성 밴드인데, 적당한 빠르기로 따라 부르기 쉽고 내용도 매우 건전하다. 아쉽게도 책에 가사가 정리되어있지 않아서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니 가사와 번역,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좋아하는 팝송을 반복적으로 듣다보면 단어 습득은 물론 원어민의 발음을 자연스레 따라할 수 있고, 문장을 통으로 익혀서 생활회화에 이용할 수 있다. 책에는 가사에 빈칸을 채워 넣도록 하는데, 주의해서 들어야할 발음을 확인할 수 있다. ABBA의 Dancing Queen의 가사에 'night and'의 발음은 "t가 약하게 ㄹ로 발음돼서 and에 붙는다(17)"고 설명하고, '나이랜'으로 표시한다. 많이 친절하다.
패턴과 회화 연습도 mp3를 통해 할 수 있다. 약간의 문법을 설명하지만 가사를 이해하기 위한 정도이지 그리 어렵지 않다. 듣고 말해보는 연습으로 이용하기에 좋다.
귀에 익숙한 팝송을 200곡이나 한 권에 모았다니 하나씩 들어보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찾아 익히기에 편리한 책이다. 가사를 충분히 이해하고 반복해서 듣고 따라 부르다보면 영어회화까지 이어질 수 있겠다. 노래 가사가 시와 같아서 설명이 필요하거나 문법설명이 필요하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