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LPT 최신 기출 유형 실전모의고사 N3 - 반드시! 다시 출제되는 ㅣ JLPT 최신 기출 유형 실전모의고사
Aj Online Test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0월
평점 :
시험을 앞두고 기출문제와 유사한 실전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중요하다. 특히 처음 보는 수험자는 시험문제 수준과 분위기를 알 수 있고, 기출문제가 다시 출제되기도 하기 때문에 좀더 실전에 가까운 연습을 할 수 있다. JLPT N3 시험을 위한 이 책은 13년간의 최신 기출 문제를 반영하였다니 호감이 간다.
저자가 AOT(Aj Online Test)로 일본어 AI튜터 솔루션 기업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2만개의 기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실전모의고사를 만들었다니 놀랍다. 책은 실전모의고사 3회를 담은 본 책과 해설서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부록으로 '시험직전 기출 시크릿 노트'에는 어휘와 문형 암기를 확인하기 위한 체크 리스트와 셀프 테스트가 있다.
실전문제는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하기 전에 문제유형별 공략방법을 제시한다. 시간 내에 빨리 풀어야하므로 독해의 경우 지문을 다 읽을 것인지는 중요하다. 질문에 따라 지문을 읽는 법을 달리하는 요령을 익히라는 조언이 유익하다. 실전문제는 각 회마다 QR코드로 MP3파일과 고득점 부스터 암기카드 PDF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는데, 바로 다운 받아 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가채점표를 넣어서 테스트를 끝내고 점수를 확인해볼 수 있는 점도 이 책의 좋은 점이다.
전략해설집에서는 언어지식과 독해, 청해 모두 정답에 대한 해설은 물론 답과 관련된 부분을 지문에서 초록색으로 표시하고 있어 답을 찾는 근거를 알 수 있어 독학하는데 도움이 된다. 어휘는 끝없이 외워야할 부분이라 해설 아래 어휘정리를 해 주어서 따로 사전을 찾지 않고 바로 확인하고 외울 수 있어 편리하다.
특별부록에 제시된 기출 어휘와 문형은 다시 출제될 수 있으므로 제시된 문형을 알고 있는지 체크하고, 모른다면 바로 익혀 마무리하면 시험 준비가 어느 정도 되겠다.
시험 전에 마무리 연습으로 좋은 교재다. 깔끔한 구성과 빅데이터와 연구진이 만든 3회분의 실전 문제를 충분히 익혔다면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