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일본어 JLPT N3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 최신 기출경향 반영|무료 교재 MP3, 폰 안에 쏙! 회차별 단어/문형집, JLPT N5/N4 필수 단어/문형집 제공|무료 회독용 답안지 ㅣ 해커스 일본어 JLPT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해커스 JLPT 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5월
평점 :
아직 JLPT를 본 적이 없어서 알아보니 보통 N3부터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시험 유형이 어떤지 알기 위해 해커스 JLPT N3 실전모의고사를 선택했다.
구성은 5회분 모의고사 문제집과 해설집으로 되어있다. 문제집에는 본격적인 모의고사를 보기 전에 시험에 관해 알아야할 정보를 제시하고 있다. 시험은 1교시에 언어지식(문자, 어휘, 문법)과 독해를 먼저 보고, 2교시에 청해를 본다.
토익과는 다르게 언어지식을 묻는 문제가 50% 정도 차지하고 있다. 한자를 음독, 훈독으로 읽는 것부터 문맥에 맞는 어휘를 고르기 위해 단어만 외울 것이 아니라 문장 속에서 외울 필요가 있어 보인다. 문법문제에서 독특한 것은 주어진 단어들을 배열해 문장을 만드는 것인데, 어릴 때 학습지로 해본 스타일이라 낯설지 않다. 독해는 단문과 중장문 이해는 물론, 빠르게 스캔해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는 문제도 있는데 독해의 여러 능력을 테스트한다. 청해는 토익과 반대로 그림이 맨 뒤에 배치되는 것이 특이하다. 두 사람의 대화나 한 사람의 말을 듣고 답을 고르는 것은 같다. 이렇게 문제 풀기 전에 각 유형별 시험 문제를 하나씩 예를 들어 보여주고 설명해주니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해설집의 구성이 마음에 든다. 한 페이지 왼쪽에는 시험문제를, 오른쪽에는 해석을 두어서 해설집만 있으면 원문을 뒤적거릴 일없이 바로 공부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꼭 알아야할 어휘와 문법을 간단히 설명하므로 아는지 확인하고 넘어가기에 좋다. 특히 부록으로 JLPT N5, N4필수단어와 문형을 제공하고 있어서 이미 숙지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이 실전모의고사 책은 이미 JLPT 시험을 준비해온 사람들이 시험장 가기 전에 최종 점검으로 필요하지만, 처음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에게도 해설집을 가지고 꼼꼼히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한 교재이기도 하다. 수험자 용도에 맞게 잘 이용하면 좋을 교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