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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찾아 바로 만드는 포토샵 콘텐츠 디자인 북 - 발등에 불 떨어진 마케터, 기획자 모두 모여라!
정지원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6월
평점 :
저자는 웹디자이너가 아니다. 업무상 필요해서 포토샵을 배우게 되었고 자신처럼 포토샵을 전혀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무작정 따라하기만 해도 다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냈다고 밝힌다. 전문가의 어려운 용어는 빼고 바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책의 주요 내용은 5개 파트로 되어 있다 본격적인 작업 전 준비운동,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 카드뉴스만들기, 유튜브 섬네일 만들기, 구매를 위한 상세페이지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 툴북(Tool Book) 안에는 툴 설명과 단축키를 모아 두었다.
본격적인 작업 전 준비운동으로 아도베 포토샵 설치부터 디자인에 필요한 도구를 다운로드할 사이트 추천한다. 포토샵 과정은 실제 각 화면을 캡쳐해서 단계별로 설명을 하고 있어 따라만 하면 된다. 마케터라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와 상세페이지 만들기가 가장 활용도가 높을 듯하고, 유튜브를 만들고자 하면 유튜브 섬네일 만들기에 관심이 높을 듯하다.
포토샵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뿐 아니라 어떻게 해야 제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론도 곁들이고 있다. 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만들 때에는 하나의 콘텐츠에 하나의 셀링 포인트만 넣고, 제품의 카피는 간단하게, 좌측상단과 우측하단에 강조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배치한다. 구텐베르그 다이어그램(사람의 시선이 Z자로 움직인다)에 의하면 사람의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이 좌측상단이나 우측하단이 되므로 카피나 제품사진을 배치한다. 그러면 전체적으로도 균형이 잡혀서 소비자들이 시각적으로 편안하게 느낀다. SNS상에서 좋은 광고를 만들려면 좋은 광고들을 많이 보고 왜 좋은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겠다.
스마트폰을 켜면 쏟아지는 시각 정보에 유독 눈길을 끄는 것들이 있다. 보는 이의 심리에 맞춰 제대로 만든 콘텐츠의 화면구성 기술이 필요하다. 이 책 하나면 초보 온라인 마케터나 유튜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