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실전 1500제 RC - 실전 15회분 집중 연습으로 토익 900+ 종결 시원스쿨 토익 실전 1500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정상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990점 만점인 토익에서 9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수험자들을 위한 RC 실전문제집이다. 15회분을 담고 있다.

저자는 100회 이상 토익 만점을 기록하였고, Speaking & Writing역시 최고 레벨의 소유자다. 토익 관련 저서도 다수 있고 현재 토익을 강의하고 있어서 실전의 감도 잃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출제 경향을 이해하고 고득점이 가능한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다.

학습법은 간단하다. 실전문제는 실제시험처럼 풀고, 해설은 완벽하게 이해하고, 교재 속 어휘/표현은 모두 암기하면 RC는 물론 LC 능력까지 향상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15회를 풀어서 문제유형에 익숙해지면 시험장에서도 낯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겠다. 특히 단기간 매일 한 회씩 풀고 복습을 끝내는 것으로 15일 완성하고, 다시 5일간 3회씩 다시 풀고 복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시험 최종 준비서로서 적합하다.

고득점을 향한 노하우 소개도 간단하지만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9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은 이미 자신만의 노하우와 스타일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스타일 대로 풀어보고, 저자가 권하는 방식으로도 연습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예를 들어, 저자는 파트7을 먼저 풀고, 6과 5를 풀라고 하는데, 서서히 워밍업을 하며 풀어나가는 스타일인 사람은 앞부터 푸는 것이 좋겠고, 뒤로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조언이 적합하겠다.

RC는 LC와는 다르게 시간과의 싸움이다.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고 그 배분된 시간 내에 제대로 다 풀어내야하는가가 고득점에 이르는 길이다. 200문제를 75분 내에 풀기 위해 저자가 제시하는 시간배분을 메모해 두고 연습해보자. 파트5는 7분간(마킹포함), 파트6는 8분간, 파트7은 60분간(이중/삼중지문에 30분, 단일지문에 30분)이다.

LC가 만점이라도 RC에서 12문제 이상을 틀리면 900점을 넘기 어렵기 때문에 수험생에게 파트7이 가장 난관일 것이다. 일단 지문도 길고 여러 개가 제시되기 때문에 지문의 유형은 물론 문제의 유형도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이를테면, 파트7의 문제유형은 6가지인데 지문 하나에 5개의 문제가 주어진다. 이때, 6가지 유형(주제/목적찾기, 사실관계확인(가장 많이 출제), 추론/암시, 동의어 찾기, 문장위치 삽입, 화자의도파악) 중 내가 어느 부분이 약하고 어느 부분은 강한지를 파악해본다. 15회 누적 데이터를 가지고 같은 부분이 계속 틀린다면 다시 저자의 문제풀이 노하우로 돌아가 비교해보고 저자의 조언대로 시행해보고 효과가 있다면 바꾸는 것도 좋겠다.

개인적으로 처음 문제를 풀 때보다 뒤로 갈수록 점차 익숙해지면서 점수가 상승하는 편이다. 다만 시간 관리와 집중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토익은 영어를 잘 한다는 실력만으로는 좋은 점수를 얻기는 어려울 수 있다. 시험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고 시간을 잘 관리하여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그러기 위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겠다. 충분한 연습을 위해 이 책이 필요한 이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