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JLPT 적중문법 Level Up - 4주 만에 끝내는
서경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PT는 한국의 사설기관인 YBM이 주관하고, JLPT는 일본 정부의 일본국제교육협회가 주관한다. JPT가 국내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JLPT는 외국인이 일본에서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시험으로 알고 있다. 이 책은 JPT 700점이상, JLPT의 최고 단계인 N1과 그 아래단계인 N2의 고득점을 위한 문법 정리서다.

책은 핵심문법을 정리한 챕터1, 문형을 정리한 챕터2, JLPT N1+ N2의 문법 모의고사와 JPT독해 실전 모의고사를 실은 챕터3과 마지막에 경어정리를 해둔 부록으로 구성되어있다. 4주만에 끝내는 문법이라는 제목에 맞게 4주 학습플랜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이에 따라 시험을 준비해 봐도 좋겠다.

챕터1에서는 문법을 상세히 설명하기 보다 간략히 설명하고 빈번히 출제된 문장을 포함한 다양한 문장을 제시함으로서 문장내에서 그 문법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바로 익힐 수 있다. 또한, '고득점비법'으로 해당 문법을 쓸 때 조심해야할 것과 확장된 쓰임새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챕터2에서는 JLPT N2와 N1에 나오는 핵심문형으로 구분해 두었다. 유사한 두 개의 예문을 비교해 제시하므로, 그 차이에 유의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mp3와 함께 수시로 듣고 외우면 청해와 발음, 문법의 세 박자를 맞출 수 있다.

시중에는 JLPT N1, N2를 준비하는 책이 따로 있다. 그 책들의 문법은 5단 동사, 사전형, 보통형, 연체형 등과 같은 용어로 설명을 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그 용어를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반면, 이 책은 이러한 용어를 배제하고, 문장을 중심으로 그 의미를 자세히 설명한 점이 좋다. 그러므로, 다른 청해나 간지, 어휘가 준비된 사람이라면, 문법정리를 위해 이 책을 보는 것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