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실전 모의고사 3회분 - 시험 직전 QR 무료해설강의로 마무리하는 토익 실전 모의고사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다양한 토익 책 중에서, 이 책은 시험 준비가 끝난 사람들이 시험장에 가기 전에 실전연습을 하기 위해 필요한 교재다. 특히, 오래 전에 토익을 보고, 신토익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해서 최신 트랜드의 모의고사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적합하다.  

책의 구성은 간단하다. '모의고사 3회분'이 시험장에서 받는 모습으로 분철되어 있고, '정답 및 해설'이 따로 분철되어 있다. 가장 먼저 테스트를 하기 위해 QR코드를 통해 웹사이트로 가서 MP3의 L/C를 다운 받아야 한다. 테스트가 끝나면 채점을 하고 틀린 부분에 대해서 해설을 읽어도 되지만, 최서아 강사의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다. 



최서아 강사의 강의는 명쾌하다. 바뀐 신토익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각 파트별 문제풀이 요령을 통해 고득점을 올리도록 도와준다. 특히 2016년 5월 이후 바뀌었다고 하는 신토익이 궁금한 사람들은 TEST 1 동영상의 오리엔테이션과 각 7개 파트 별 초반 동영상은 반드시 보기를 강추한다. 최서아 강사가 알려주는 조언은 꽤 유용하다. 이를테면, L/C의 PART 3.4는 반드시 듣기 전 문제와 선택지를 끝내 놓지 않으면 고득점이 힘들다. 또한 R/C의 PART7의 비중이 꽤 많아지고, 3중지문까지 첨가 된 것은 특이할 만하다. PART 7에 시간배분을 많이 해야하는 이유이다.

이 책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 최서아 강사에 의하면 실전 문제와 같은 난이도라고 하는데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책들과의 비교가 없어서 아쉽다. 사실 시중에 나와 있는 ETS 토익 모의고사는 난이도가 가장 낮고, 각 출판사별로 토익 모의고사도 난이도에 따라 구분하기도 한다. 다른 모의고사집도 추가로 풀어봐야할 이유이다.

책과 동영상이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모의고사의 역할을 잘 하고 있다. 특히, 처음 토익을 보는 사람부터 이미 고득점을 취득했던 사람들도 최서아 강사의 동영상을 통해 시험에 대한 전략을 배우거나 비교해서 응용하기에 좋은 교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