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속적 소득 -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모바일앱, 스톡사진 등으로 돈 벌기
김우현 지음 / 새로운제안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글을 시작하며’에서 저자는 태국에서 여행을 하던 중 여행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한 여행객을 만나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한 달에 천만 원에 가까운 돈을 번다고 했습니다. 저자는 직장에 취업해서 돈을 버는 것만을 생각해 왔는데, 그와의 만남들 통해서 고정관념이 깨지고 즐거워하는 일을 하면서 또 즐기면서 남부럽지 않은 소득을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저자의 그러한 깨달음을 전하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제목인 ‘지속적 소득(PASSIVE INCOME)’은 노동이 아닌 자신이 소유한 무언가가 자기 대신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을 뜻하는데 저자가 만든 말이라고 합니다. 태국에서 만난 여행객이 앱을 개발해 놓고 잠잘 때나 밥을 먹을 때나 ‘지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의미에서 붙인 이름이라 합니다.
그러면 지속적 소득을 획득할 수단은 무엇인가? 저자는 이 책에서 그 수단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론격인 1장과 2장에서 각각 행복한 미래를 위한 모델들을 검토하고 지속적 소득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3장에서는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하는데, 블로그를 제작해 제휴마케팅하는 법, 워드프레스 등으로 모바일앱 개발하는 법, 4장에서는 스톡사진과 디자인 로열티로 소득 창출하는 법, 5장에서는 남는 방으로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는 법, 마지막 7장에서는 해외선물과 FX마진거래, 크라우드펀딩, 강의, 특허 등 다양한 지속적 소득 획득 수단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의 목표는 지속적 소득과 그 수단을 알려주는 것임을 밝히고 저자가 국내외에서 직접 경험하고 취재한 10여 가지 지속적 수단 창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자세한 기술적인 설명은 다음 기회에 하겠다고 하여 지속적 소득의 기술적 실천편인 후속편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책의 수단들은 대체로 어느 정도 알려져 있는 수단들입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대로 따라서 수익을 창출해 볼 수 있을지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래서 저자의 구체적인 후속편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