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랑 로망 컬렉션 Roman Collection 11
윤이형 지음 / 나무옆의자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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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자그마한 사이즈에 230여 페이지의 장편소설입니다이 책은 그 박물관이 왜 자꾸만 모습을 바꾸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는 문장으로 시작합니다그리고 그 문장은 이 책의 주인공인 서영은 어린 시절 트라우마로 인해 자신이 늑대인간이라는 망상에 시달리는 라이칸스로피(lycanthropy) 즉 낭광증(狼狂症)에 걸려 계속 악몽을 꾸는 장면으로 이어집니다유리로 본 자신인 괴물은 무엇을 느끼기에 너무 추했고 그것과 자신 사이에는 아무런 공통점을 느끼지 못합니다서영은 자기자신의 짐승을 보면 생각합니다계속 거기 갇혀 있겠구나네가 해친 사람과 함께자신이 견딜 수 있게 일말의 동정이나 연민함이 없이 스스로를 합리화 시킵니다.

 

이 첫 장면은 이후의 내용들의 요약이자 복선입니다서른네 살인 주인공 서영은 5년 전 데뷔한 뒤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에 있는 독특한 시리즈 스틸 라이프를 열두 권 내서 상당한 팬덤을 구축한 소설가입니다지난 2년 간 계속 써내려간 이 작품들에는 큰 비밀이 있습니다그것은 초승달이 보이기 시작하면 누군가와의 사랑에 빠져 그로부터 보름도 채 지나지 않아 꽉 찬 달이 떠오르면 꿈속에서 짐승으로 변해 연인을 먹어치우고 그 후에 연인은 두려운 얼굴로 그녀를 떠나가 버리고 그녀는 헤어진 연인과의 이야기를 먹지도 씻지도 않은 채 미친 듯이 보름 만에 완성시키는 패턴이 반복된 것입니다.

 




이러한 패턴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몸부림치는 중에 자신이 관심있게 읽었던 소설의 작가인 최소운로부터 이메일을 받고 만나게 됩니다두 사람은 첫 만남부터 한눈에 서로에게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그렇게 늑대인간과 인간의 사랑 또 여자와 여자의 사랑이라는 동성애 그리고 서로 팬인 작가와 작가의 사랑이라는 세 가지 사랑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그 사랑은 출발부터 쉽지 않은 결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의 작가인 윤이형은 2005년 중앙신인문학상으로 등단한 후 SF, 판타지 등 장르서사의 문법을 도입한 개성 있는 작품으로 출구 없는 세계의 불안과 그 너머의 가능성을 집요하게 탐구해온 작가라고 합니다이 소설도 단순한 환타지 소설이 아닌 심리소설로서 독자들을 새로운 장르로 이끌어 줍니다로맨스 소설을 좋아하시거나 환타지 소설을 즐기시거나 독창적인 소설을 좋아하시는 어느 하나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독특하면서 재미있고 새로운 로맨스 소설인 이 소설을 읽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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