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상인의 비밀 - 어느 날 부의 비밀이 내게로 왔다
오그 만디노 지음, 홍성태 옮김 / 월요일의꿈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이야기는 어떻게 보면 아주 단순합니다. 주인만큼 부유한 상인이 되기를 꿈꾸는 중동 최고 거상의 일꾼인 열정과 인정을 지닌 하피드에게 주인이 최고의 상인이 될 비결을 담은 두루마리를 물려주고 그 두루마리의 내용을 독자들에게 전하는 것이 이 책의 이야기라 하겠습니다. 열개의 두루마리에는 "새 삶을 받아들이라"라는 첫 번째 비결로 시작해 "사랑을간직하라""성공할 때까지 밀고나가라""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라"는 등 간결하지만 핵심적인 판매비법이 담겨있습니다.

 

사실 재기하여 큰 성공을 거두기 전에 알코올중독에 빠져 살던 그는 최근 아내와 딸이 자신의 곁을 떠나는 것을 무력하게 지켜만 봐야 했고 극단적인 선택밖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 듯 보였다고 전합니다. 그렇게 오직 절망과 죽음만이 그를 기다리는 것 같던 그날, 자신도 모르게 내리는 비를 피해 도서관으로 들어가게 되고, 성공학 거장들의 책을 탐닉한 이후부터 그는 삶의 의미를 되찾기 시작했고, 그의 상한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이 차츰 회복되어서 세계적인 성공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제8장 ‘첫 번째 두루마리’의 메시지인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나는 변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에 그의 결심을 느낄 수 가 있는데요.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2,500만 부가 판매되었고 저자는 평생 18권의 책을 썼고, 그 책들은 25개 언어로 번역돼 총 5,000만 부가 팔렸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인생철학에 관한 수많은 경구를 담고 있는데, ‘나와 궁전밖에 사는 거지와의 차이는 단 하나로 그 거지는 단지 다음 끼니를 걱정하고 나는 내 삶의 마지막 끼니를 걱정한다는 점이네. 이 사람아, 부를 쫓지 말고 부자가 될 목적으로 일하지는 말아. 그 대신 행복을 위해 힘쓰고, 사랑받기 위해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게.’라는 구절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이 책은 판매의 비법을 알려주면서도 성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위대한 상인의 10가지 원칙’라는 부제처럼 모두 10가지의 두루마리 속 원칙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다섯 번째 ‘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나의 마지막 날은 최고의 날이어야만 한다. 만약 오늘이 마지막 날이 아니라면, 나는 무릎을 꿇고 감사하리라.’ 여섯 번째 ‘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나는 나의 운명을 지배할 수 있으며, 나의 운명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상인이 되는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의 주인이 되련다.’ 아홉 번째 ‘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실천만이 나의 가치를 결정한다. 성공은 절대 기다려 주지 않는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고 여기가 바로 그 자리이다. 그리고 내가 바로 그 사람이다.’가 특히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본 서평은 리앤프리 카페를 통하여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