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세가 2 - 영웅의 부활
김상화.이진성 지음 / 씽크스마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우리나라에서 이순신 장군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순신 장군이 일본과 싸웠던 유명한 해전들 즉 한산도 해전이나 명량해전 그리고 노량해전 등은 다들 들어는 보았을 듯합니다. 특히 2014년에 최민식 배우가 이순신으로 열연한 명량이라는 영화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이순신 장군이 격전을 벌였던 전투나 전투가 벌어졌던 장소 그리고이순신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장소들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이 책은 바로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정이자 그리고 제목 그대로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책으로 이순신은 어떻게 영웅이 되었는가에 대한 저자의 대답이기도 합니다. 이 책이 흥미로운 것은 이 책이 단순히 글로 이루어지 책이 아니라 요즘 대세인 그래픽노블로 만들어진 책이라는 점입니다. 이순신을 비롯한 등장인물들이 강렬한 칼라의 모습으로 재탄생해서 우리에게 생생하게 이순신의 행동과 업적을 전달합니다.

 

이순신도 태어날 때부터 영웅이었던 건 아니고, 젊은 시절에 고통과 절망 속에서 깨달음을 얻어서 한 사람의 영웅이 되었다는 관점에서, 이순신은 어떻게 해서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었을 지를 파헤치는 이 책은 이순신 세가의 시리즈물로 1권이 이어 이번 2권에서는 하괴성의 운명을 알게 되는 소년 이순신의 고뇌와 그 운명 때문에 괴로워하다가 영웅의 길에 들어서는 청년 이순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나비와 호랑이, 해골과 시반, 꿀벌과 사마귀를 비롯한 풍부한 메타포가 동양적인 판타지 스타일로 아주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광화문 앞 광장에 큰 칼을 차고 당당하게 서 있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각인되어 있는 이순신 장군은 시대를 초월해 우리 국민에게 가장 존경받는 위인 중 한 분입니다. 얼마 전 명량이라는 영화가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듯이 역사와 교양을 다룬 서적은 물론이고 영화와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에서도 자주 거론되는 위인이기도 합니다. 이순신의 전략을 설명해주는 수십 컷의 삽화와 만화들이 있어 재미나게 읽으면서 당시 이순신의 생각과 상황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청소년들을 비롯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멋진 그래픽 노블입니다.

 

"본 서평은 리앤프리 카페를 통하여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