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나만 진심이었지 - 인생고민 측면돌파 해답집
유니유니(전해윤) 지음 / 봄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나만 진심이었지’라는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딱 내 맘 같아서 너무 와 닿았습니다. 크게 세 개의 장으로 나누어진 이 책은 일상을 지배하는 60가지 고민에 측면으로 돌파하는 해답이 담긴 해답집으로 속담 ‘급할수록 돌아가라’의 만화 버전이라도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유니유니는 SNS에 ‘취준생 일기’를 올리며 대한민국 MZ세대와 동지애를 쌓아왔는 데 이번에 새로운 만화에세이인 이 책을 출판하였습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몸의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도 최소한의 하루 섭취량이 있듯, 인생의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한 용기도 최소한의 양만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정신 승리라고 해도 괜찮다. 비타민이 매일 한 알씩 쌓여 건강한 삶을 만들어주듯 매일의 용기 한 꼬집을 모아 조금 더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나가는 씩씩한 내가 좋다고 합니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을 없애고 싶을 때’에서 저자는 누굴 싫어하는 것도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고, 속에서 불이 나며 내 일상이 사람을 미워하는 감정으로 가득 찬다고 합니다. 미워하는 게 힘들어서 용서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안 되는 이럴 땐 내 마음속에 있는 ‘상사 꼴 보기 싫음’ 지분을 줄여보고 맛있는 걸 먹으며 즐거운 일을 만들어서 미움을 밀어내라고 합니다.

 

사실 이 책의 해답들이 본질적인 해결책은 아니더라도 하나의 문제에 하나의 정답만 있는 게 아니라면, 이 해답들로 잠깐 숨을 고르고 시야를 달리 하는 것만으로 큰 힘이 될 듯 합니다. 저자는 눈앞에 닥친 문제들을 정면으로 돌파하는 것이 상책이지만, 그만한 용기가 나지 않을 때 펴보면 좋을 듯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인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경험할 수 있는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