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농부의 토지투자 - 천만 원으로 할 수 있는 농지투자 완전정복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8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20여 년 간 서울의 강남과 같은 상당수 부동산 가격이 수십 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위 분들에게 ‘아 그 때 강남에 땅이나 집을 샀어야 했는데’ 하며 좋은 재테크 기회를 놓친 일화를 듣곤 합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2013년까지 일시 침체였던 부동산 경기가 좋아져 요 몇 년 동안 평균적으로 계속 오르기만 했습니다. 저도 마침 2013년에 부동산 매수 기회가 있었는데 주저하다가 사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 부동산은 몇 년 간 2배 넘게 올랐고 지금도 상승 중입니다.
이제는 사실 서울 시내나 주요 도시 내에서 천문학 적인 가격인 땅을 투자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한 일이 되었습니다. 저자도 이러한 점을 지적하며 부동산투자에서 여전히 대박의 기회가 남아 있는 것은 토지투자 정도일 뿐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땅들이 수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수익이 큰 만큼 위험요소 또한 수없이 많죠. 그렇다면 어떤 땅에 투자를 해야 할까요. 저자는 현실적으로 투자가치가 있는 땅은 크게 임야와 대지 그리고 농지 바로 이 세 가지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덩어리가 큰 임야에 투자하는 것은 엄청난 자금이 들어서 일반인들에게는 힘들고 그렇다고 일반 투자자들이 많이 접근하는 대지는 이미 값이 오를 대로 올라서 투자가치가 떨어지므로 투자 가치 있는 땅은 농지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농지라고 해서 모두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제대로 알고 투자 포인트를 잘 체크한 다음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일반인들이 농지에 잘못 투자해 큰 손실을 입지 않도록 돕고 어떤 농지 가 돈이 되는 땅인지 다양한 사례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하게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요즘 금리도 낮아 저축도 메리트가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동산 투자는 혼란의 시기입니다. 지나치게 올랐다는 심정도 있고 정부에서 강하게 억제책을 쓰기도하고 경기도 좋지 않은데 그래도 또 크게 계속 오르기만 할지 의문이 듭니다. 이 책에는 농지가 가지고 있는 수많은 규제를 피해 투자하는 다양 한 방법들에 아울러 농지를 구입할 수 있는 농업인의 자격과 확보하기 위한 방법, 땅에 숨어 있는 기회와 위험요소를 분석하는 방법 등과 함께 농지강제처분과 같은 법적 징벌을 100% 회피 방법, 농지보전부담금을 비롯한 비용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양도소득세와 같은 세금문제에서 최대한 합법적으로 절세를 할 수 있는 투자 노하우 등 오르는 농지의 패턴과 농지에 대한 수많은 규제 그리고 이를 피해서 투자하는 다양한 투자 노하우를 아주 쉽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