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켈비의 자연광 인물사진 찍는 방법
스콧 켈비 지음, 홍성희 옮김 / 정보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미국에서 유명한 사진 전문가라고 합니다. 수많은 사진 베스트셀러를 출간했으면 사진 잡지의 편집자이자 발행인이라고 하죠. 이렇게 명성만 들어왔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번역되어 출간 되어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이 책은 크게 아홉 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자는 먼저 ‘인물사진용 렌즈’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각 렌즈의 특징과 인물 사진에 적합한 렌즈에 대해서 논하며 레즈 플레어 현상이나 레즈 표면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서 렌즈 후드를 반드시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다음으로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설정과 최저 ISO 설정 그리고 화이트밸러스 선택방법 등 카메라 설정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흔들림 방지 기능은 삼각대를 사용할 때는 오히려 방해가 되므로 꺼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 촬영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자연광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데요. 창을 투과한 직사광은 생각과 달리 부드럽거나 아름답지 않으므로 가급적 피하라고 조언합니다. 만약 강렬한 태양광이 창을 통해 들어 올 경우에는 인물과 창 사이의 거리를 떨어트려 부드러운 빛으로 촬영하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 책에는 멋진 인물을 찍기 위한 마지막 방법, 포즈는 모델과 사진가와의 교감을 통해 완성할 수 있다. 모든 사진을 찍고 난 후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활용하여 후보정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인물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수많은 팁들을 알려줍니다. 목차나 찾아보기는 아주 충실해서 사진을 찍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선물은 이 책의 후보정 작업 예제에 활용된 사진들을 이 책의 출판사인 정보문화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책을 보며 도움이 될 영상들은 저자의 홈페이지인 KELBYONE.COM/BOOKS/NLP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니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사실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물 사진을 중심으로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사진 잘 찍는 사람들을 보며 부러워하기 마련이고 저도 그 중 한 명입니다. 그런데 마침 '스콧 켈비'가 이 책을 통해서 인물 사진에 특화하여 사진 찍는 법을 알려주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사진 찍는 법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배워서 저도 남이 부러워하는 사진을 찍어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