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다낭 : 호이안.후에 - 최고의 다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Season4 ’20~’21 ㅣ 프렌즈 Friends 28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2월 북미회담이 조금 싱겁게 끝났죠. 그렇지만 회담 장소였던 베트남이 크게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특히 회담장으로 지정되지는 못했지만 회담장으로 거론된 것만으로도 크게 관심을 끌었던 다낭이 그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 책은 이처럼 짧은 비행시간과 수많은 먹거리, 저렴한 물가 등의 여행지의 장점 게다가 일본의 수출규제 도발로 인한 일본 불매운동으로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다낭과 그 주변에 대한 관광가이드이자 소개서라 하겠습니다. 그중 대도시이자 베트남의 유명 관광지인 베트남 중부의 다낭을 중심으로 호이안 그리고 베트남 북부의 후에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이 지역 들을 방문하기 위한 상세한 정보가 현장 취재를 해서 직접 검증했다는 정보가 빼곡히 기술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프렌즈’ 시리즈의 친절하고 쉬운 여행가이드답게 모든 페이지가 컬러 사진과 그림으로 채워져 있고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것은 ‘여행 설계하기 Plan the Travel’ 편입니다. 여기에는 다낭 등을 여행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하는 각종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다낭 여행을 준비할 때 어떻게 여행설계를 하고 어디부터 여행을 시작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에 나오는 추천 여행 코스를 살펴보면 다낭 등의 핵심 일정별 추천코스가 제시되어 여행가는 목적이나 같이 가는 사람 그리고 기간으로 나누어지니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베트남 다낭은 요즘 가장 핫한 관광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베트남도 적극적으로 관광을 진흥시키고 있는데다가,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에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많이 띄어 놓아 한국인에 대한 감정도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가족들과 여행갈 계획을 세우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이처럼 이 책은 가고 싶은 다낭 등의 여행기로도 아주 훌륭한 책이지만 화려한 사진과 지도 그리고 귀여운 펭귄 그림이 실려 있어 책 그 자체로도 소장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요즘 가장 뜨는 관광지로 소위 힐링 여행지인 다낭을 저는 아직 가보지를 못했습니다. 이 책에는 다낭 등에서 꼭 가 봐야 할 대표적인 관광지와 맛집, 호텔 등을 소개하고 상세한 관련 정보를 알차게 담겨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의 대명사인 프렌즈에서 펴낸 다낭과 그 부근 관광지를 여행하는 2020년 최신판가이드인 이 책을 ‘프렌즈 다낭’을 들고 베트남에 가면 자유여행이라도 큰 어려움이 없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