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어 관광통역안내사 면접 필수 학습서 - 기출문제로 50일 단기 완성
송유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8월
평점 :
관광문화산업은 인류의 여가시간과 소득 증대에 따라 전 세계의 공통적인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최근 다양한 관광 상품과 한류 열풍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1,700만 명을 돌파하며 관광산업이 국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주요 산업으로 각광받는 중입니다. 관광종사원은 우리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다리 역할을 함과 동시에 나라의 얼굴을 대표하는 중요한 유망 직종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통역 분야 유일한 대한민국 국가공인자격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험은 한국사 등 네 개의 과목을 평가하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1차 필기시험에 대한 정보는 많이 구할 수 있지만 여러 언어로 치러지는 2차 면접 시험에 대한 정보는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거기에 영어나 중국어 등 주요 언어의 관광통역안내사 정보는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있지만, 베트남어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상황이죠.
그래서 베트남어로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을 보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필요한데 찾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즉 이 책이 베트남어 관광통역안내사 면접 대비에 대한 교재로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도서라고 합니다. 저자는 현직에서 활동 중인 베트남어 관광통역안내사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의 협업을 통해 3년간의 연구와 분석을 거쳐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3개년 관광통역안내사 면접 시험 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50일 완성의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 시험 기출문제와 모범답안을 제시함으로써 실전 시험 대비를 전략적으로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현 재직자들의 노하우를 담아 면접 시의 돌발 문제에도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음과 억양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MP3 파일도 함께 제공됩니다.
사실 우리가 베트남으로 엄청난 숫자의 관광객을 보내고 있고 그 숫자도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반대로도 한국관광공사와 베트남 관광청 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를 방문한 베트남 관광객은 작년 동기 대비 30.4% 증가한 27만 5천명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나라별 선호도에서도 베트남은 84.8%로 높은 관심을 보이는 이러한 추세 속에 여행사, 통역사,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베트남어 관광통역안내사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베트남 언어를 생각해 보시고, 유일한 면접 교재인 이 책으로 공부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