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베트남 북부 & 하노이, 퐁냐케방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짧은 비행시간과 수많은 먹거리, 저렴한 물가 등의 여행지의 장점으로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베트남의 지역 중 북부 지역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북부에는 대도시인 하노이를 비롯해서 요즘 뜨는 관광지인 하롱베이 그리고 사파난 난빈 등 수많은 유명 관광지들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 지역들에 대한 관광가이드이자 소개서입니다.

 

특히 최근에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이 감독하고 있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선전으로 인해서 양국 간에 더욱 우호가 증진되고, 경제적으로도 중국을 대체할 생산기지로서 우리 기업들의 진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곳이죠. 방송에서도 요즘 여행지로 자세히 소개되어 앞으로의 상호교류가 더욱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게다가 우리나라가 최근에 베트남에 비자발급을 조건부 면제하는 조치를 취해서 일방적인 관광을 넘어선 진정한 교류가 가능해졌다고 평가받습니다.

 

이 책에는 제가 관심을 가지는 대도시이자 베트남의 유명 관광지인 베트남 북부의 주요도시인 하노이 사파 그리고 하롱베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이 지역 들을 방문하기 위한 상세한 정보가 빼곡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지상파 해외여행 소개 프로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에 하나라는 베트남 북부의 하롱베이를 꼭 가보고 싶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많은 지면으로 소개되고 있는 하노이는 ‘두 강 사이에 있는 도시’라는 뜻으로 1831년 구엔 왕조에 의해 불리워졌던 이름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하노이라는 이름 이전에는 레왕조(1428~1787) 말기 '통킹'으로 불리기도 하고 하노이 앞바다의 만을 통킹만이라고 합니다. 예전 미국과 베트남간의 전쟁의 시발인 통킹만 사건이 벌어진 곳으로 유명하죠.

 

이 책은 트래블로그 시리즈 2019~2020년판으로 트래블로그 시리즈들이 그렇듯 다른 나라와 여행의 방식이 다른 폴란드 여행 준비에 힘들어하는 여행자를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일정코스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하노이와 하롱베이 등의 전체를 한눈에 보는 자세한 도로지도, 코스지도를 통해서 여행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고 싶은 북베트남의 주요 지역의 여행가이드로도 아주 훌륭한 책이지만, 책 그 자체로도 멋지게 잘 편집이 되어 있어서 소장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요즘 텔레비전 등에서 베트남 여행에 대해서 많이 언급하는데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기에 좋은 곳이 많습니다. 이번에 부모님 모시고 가족들과 가까운 곳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오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베트남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책이 가이드로는 자세하고 읽기 쉬워서 베트남 여행에 맞춤형인 정말 딱 인 듯합니다. 이 책을 가지고 가면 최소한 여행 정보가 부족해서 힘들어 질이 없고 여행이 좀 더 완벽해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