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텔레비전에서 ‘구해죠 홈즈’라는 프로그램을 애청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출연진들을 2팀으로 나누어 의뢰인이 요구하는 조건의 집을 구해주는 내용으로 다양한 지역과 가격의 주택들이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소개되어서 아 여기에 이런 집도 있구나 하고 투자의 관점에서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에서 제시하는 집들은 아무래도 낮은 가격에 좋은 거주 환경을 맞추어야하기 때문인지 대부분 환금성이 떨어지는 단독주택이나 빌라입니다. 한마디로 싸게 거주하기는 좋지만 가격이 올라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소위 수익형 부동산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이 책은 수익형부동산을 활용해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자신의 사례를 통해서 녹여낸 책입니다.

 

투자 자체가 잘못된 것이 아니라, 투자 방법이 잘못됐기 때문에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왕초보 투자자들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알짜배기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크게 다섯 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1장 ‘1층 비싼 집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에서는, 초보 투자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에 대해 짚어주었고,

2장 ‘2층 나는 1년 만에 다가구주택 4채를 가지게 되었다’에서는 저자가 직접 겪으며 알게 된 투자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3장 ‘3층 나는 월급 받으면서, 10배 월세 받는다 : 무조건 돈 버는 수익형 부동산 실전 노하우 Ⅰ’에서는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4장 ‘4층 소액으로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처 찾는 법 : 무조건 돈 버는 수익형 부동산 실전 노하우 Ⅱ’에서는 누구에게 어떤 도움을 받았을 때 소액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인 ‘5층 수익형 부동산 투자 지금이 기회다’에서는 수익형 부동산이 왜 부의 추월차선에 들어가는 가장 좋은 방법인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짚어봅니다. 저자는 경제 불황기에는 오히려 다가구주택이 뜬다고 하면서 특히 아파트 단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 근처의 다가구 주택에 관심을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이처럼 상당히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으로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 지침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