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이 책은 제목 그대로 귀염뽀짝 이모티콘을 만들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학교에서 심심할 때마다 문제집 한구석에 조그맣게 캐릭터를 그리다가 지금은 작가가 되어 프리랜서 디자이너 겸 이모티콘 작가로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gkfngkfn414 )에 캐릭터 그리기 강좌를 비롯해서 이모티콘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올려놓았는데, 저자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카카오톡]의 ‘귀여운 쪼꼬미 커플’,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의 ‘달달한 카롱’과 ‘러블리 쿤’ 그리고 ‘상큼해 후르츠 이쿠’, [네이버 밴드]의 ‘부끄부끄 발그레곰’나 ‘귀요미 곤약 곤쥬!’ 그리고 ‘사랑해! 쪼꼬미 주니’ 많은 이모티콘 작품들이 있습니다.
저자는 그림 실력이 없어도, 이모티콘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단순하고 서툰 그림도 인기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본인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이 책의 2장에 그림 그리는 방법을 비율에 따라 사람 그리기, 얼굴 그리기, 손 그리기, 동물 그리기 등 이모티콘을 만들 때 필요한 주제를 모아서 꼼꼼하고 자세히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그동안 자신이 발품 팔아 찾았던 지식을 모조리 이 책에 담아 놓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하우 중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캐릭터에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모티콘을 어떠한 도구로 만들 것인지 궁금해지는데, 저자는 태블릿 없이, 컴퓨터에 깔려 있는 그림판과 마우스만으로도 이모티콘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손 그림을 스캔해 만드는 노하우부터 시작해서 그림판으로 또 사이툴로 그리고 포토샵으로 만들기 마지막으로 태블릿으로 만들기까지 각종 유용한 도구들을 이용해서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들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다양한 사정에 맞춰 이모티콘을 만드는 모든 방법을 소개하고는 있지만, 아무래도 터치가 가능한 테블릿 pc가 가장 편리한 도구임은 분명합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추천하는 성능 대비 저렴한 태블릿 모델명 세 가지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을 이용해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낙서, 아이 사진, 움직이는 이모티콘 등 10가지 다양한 예제도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지스퍼블리싱 홈페이지의 [자료실]( easyspub.co.kr → [자료실]에서 ‘이모티콘’을 검색 )에 연습장 파일이 올려져 있어서 독자들이 필요한 만큼 무한정으로 인쇄해 그려 보게 해놓았다고 합니다.
크게 여덟 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인 8장 ‘내가 만든 이모티콘 올리기’에서는 자신이 만든 이모티콘을 올려서 수익을 얻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플랫폼별로 진행하는 이모티콘 심사를 통과해서 승인을 받아야하는데 저자는 각 플랫폼별 승인 받는 포인트를 제시합니다. 즉 저자가 직접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 OGQ 마켓, 네이버 밴드, 4대 플랫폼에 이모티콘을 올리고 승인 받은 경험을 토대로 각각의 플랫폼이 좋아하는 포인트가 제시되어 있는 친철한 이모티콘 가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