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 AI와 함께 글쓰기의 혁신을 경험해 보자.
글쓰기 GPT4, 뤼튼 등 많은 AI 중 글쓰기 중 가장 자연스럽게 작성한다는 '클로드 AI' 관심이 갔다.
글쓰기 막막하신 분이라면 클로드 AI를 통해 글쓰기 연습을 시작해보기를 추천한다.
≪클로드 AI 글쓰기≫ 동기부여
클로드 AI는 아이디어를 쉽게 정리해 주기 때문에 글쓰기의 부담이 한층 줄어든다.
글을 처음 쓸 때의 두려움, 생각이 떠오르지 않아 백지 앞에서 시간을 허비하던 분이라면
클로드 AI와 함께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클로드는 주제, 본문, 결론으로 나누어 작성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이 방식은 글쓰기를 구성하는데 논리적인 흐름이 생성되어 구조화된 글쓰기를 완성할 수 있다.
클로드 AI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질문과 부족한 부분을 질문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글을 전개할 수 있게 돕는다.
이는 단순히 언어 이해력이 뛰어난 것뿐만 아니라, 긴 문맥을 잘 처리하여 자연스러운 문장을 생성해 낸다.
쉽고 빠르게 작성하고 퇴고할 수 있다.
GPT는 다양한 일상적인 질문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고,
클로드 AI는 더 깊이 있는 자료 분석이나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한다.
GPT는 빠른 응답 속도가 강점인 반면 클로드 AI는 사용자에게 더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글쓰기를 지원하고 있다.
클로드 AI는 GPT와 다르게 한국어에 최적화되어 있어 한국어 사용자에게 더 알맞은 결과를 제공한다.
책을 읽고 클로드 AI 가입하고 사용해 보고 있다.
클로드 AI가 부족한 부분을 물어보니 답변해가면서 글쓰기를 수정하는 부분이 참 매력적이다.
단, 내가 원하던 것 중 하나인 텍스트를 업로드하고 이를 분석하여 나의 글쓰기 스타일, 선호하는 단어와 표현, 그리고 주제 전재 방식을 학습하고 이를 주제로 초안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니 이런저런 이유를 말하면서 클로드 업그레이드를 하라며 진행되지 못한 부분이 참 아쉽다. 유료 버전에서만 적용되는 부분인 것 같다.
그럼에도 클로드 AI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완성도를 높이는 부분은 챗GPT보다 글쓰기 부담을 덜어준다.
GPT 같은 최신 생성형 AI 모델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클로드 AI에 대해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클로드 AI 글쓰기≫ 알아볼 수 있다.
단순하게 소비자로서 살기보다는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생산자나 창작자가 되어야 한다.
AI 활용이 필수가 된 시대. AI 대체될 것이라는 두려움 보다 나를 성장하는 도구로 활용하는 사람으로 거듭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