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았던 점

인생을 바꾸는 스위치를 켜라

책에 나오는 8명은 평범한 삶에서 단 하나의 계기로 인생이 완벽하게 변했다.

찢어지게 가난해서, 자기계발을 하다 보니, 특정 상품이 자주 눈에 띄어서 등 수익창출을 어떻게 가능하게 되었는지,

한 번의 계기, 한 번의 생각 전환, 행동 스위치를 킨 이후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인생을 역전시킨다.

≪마케팅 추월자≫를 읽고 바로 ≪스위칭≫책을 만나 소름이 돋았다.

스위칭 책에 마케팅 내용 핵심 내용이 모두 있었고,

≪마케팅 추월자≫ 법칙이 ≪스위칭≫에 나오는 성공한 사람들 과정 속에 모두 녹아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소름이 돋았다.

책이 나에게 말을 걸어왔다.

"이렇게 많은 책들로 똑같은 성공 법칙을 알려주는데 아직도 안 해?"

"얼마나 같은 내용을 다른 관점에서 보여줘야 해"

"아직도 시작 안 했어?, 저스트 두 잇!, 제발 일단 하나라도 시작해 지금 당장!"

성공한 사람들, 즉 스승님들이 얼마나 많은가!

잘하는 사람을 처음부터 끝까지 카피(벤치마킹) 하면 된다.

인상깊은구절

개인적으로 나는 인풋보다 아웃풋이 8배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p27

우리는 망하는 게임이 아닌 실패하는 게임을 해야 한다. 한마디로 창업을 해서 여러 번 실패할 수는 있어도, 단 한 번이라도 망해서는 안 된다. 망한 것과 실패의 차이는 창업의 과정에서 많은 것을 잃었는가, 잃지 않았는가를 두고 결정 나는데, 고객의 수요를 확인하는 게임을 반복적으로 한다면, 단언컨대 실패는 할 수 있을지언정 망하지 않는다. p67~68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한 가지 분야에서 최고가 될 생각을 하지 말고, 2가지 이상의 분야를 적절하게 합쳐보라고 했다. p109

우연히 한 유튜브 채널에서 "미라클모닝으로 한 달에 100명만 모아도 1만 원이면 100만 원이네요."라는 말을 들었다. 여러 예시 중 하나일 뿐이었지만, 마치 나에게 하는 말 같았다. p113

"물음 속에 살면, 어느 날 찾아온 해답에 살아간다." 혹 무언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머릿속에 넣어두기만이라도 해라. 내가 그랬듯 자연스레 풀리기도 하니까. 그리고 그렇게 찾은 해답은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주기도 한다. p136

나는 애플 주식과 관련된 콘텐츠를 매일 올렸다. 줌을 이용해 스크랩한 신문 기사를 읽고, 편집도 하지 않았다. 한 달 뒤 그 채널은 구독자 5,000명이 됐고, 내게 150만 원의 수익을 안겨줬다. p177

딱 한 번만 기적을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온라인 서점에 들어갔다. 그리고 돈 버는 방법을 다룬 내용 중 자본을 투자하지 않고도 시도할 수 있는 것을 찾았는데, 블로그 관련 책이 눈에 들어왔다. 블로그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었고, 시작하는 데 돈도 들지 않았다. 그때부터 시중에 출간된 블로그 관련 책을 모조리 구매해 읽고, 파워블로그를 분석해 45일 만에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었다. p224

나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하루라도 더 일찍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처음에 잘 안되더라도, 분석하고, 연구해가며 해낼 것이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야말로 우리가 무일푼으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도구들이기에. p254

총평

일단 시작!

≪스위칭≫ 8명 저자들은 모두 다 다 같이 일단 시작하라고 말하고 있다.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에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고, 찾아만 보다가 그만두지 말자.

완벽하게 시작하려 한다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완벽하지 않아도 일단 시작하고, 피드백하고, 개선하고, 다시 시도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래야 다음 스텝으로 나아갈 수 있고 뭐라도 결과물이 있어야 피드백을 하고 보완해서 성장할 수 있다.

많은 저자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연습장으로 활용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시험 삼아, 인스타그램을 실패하더라도 시작해 보라고 말한다.

돈이든, 성공이든, 인생이든 본질을 잊지 말자.

목적을 정했다면 다른 것은 그것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모험생으로 살아가야 한다.

주제를 잡았으면 '미리 팔아보기'로 아는 정보를 풀고 니즈를 파악하자.

'세상에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유익한 정보를 무료 소책자 등으로 배포하고,

피드백을 받아 현실에 적용해야 한다.

이는 큰돈 들이지 않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그전에 벤치마킹할 스승을 찾자.

강의를 하는 부분이라면 목소리 톤, 자세, 제스터, 유머 커드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고 메모해 모방해 보자.

성공할 수밖에 없는 방정식을 내 몸에 장착시키는 작업을 100번 해서 안되면 1000번 보고 도전하자.

도전하고 실패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성장할 수밖에 없다.

도전하고 실패한다면 왜 실패했는지 치밀하게 곱씹어 보고, 방법이 잘못됐다면 다른 방식을 강구해 재실행한다.

실패를 계속 줄여나갈 수 있는 끈기가 있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뜻과 같다.

"인생은 실행"이다. 그냥 실행도 아닌 '미친 실행력'으로 세상에 맞서고 기적을 맛보자.

고통 없이 얻는 성공은 없다.

내가 가진 정보를 사업화 시키고 자동화로 연결한다.

돈을 가지고 있지 않고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구글에드센스 등 시작할 수 있다.

한 푼 없이 시작해서 자동화 연결까지 한 성공기를 책으로 보여주고 있다.

성공기를 자세하게 뜯어보고 있노라면, 그 안에 성공 비법들이 무수히 많고 시도가 왜 중요한지 알게 된다.

무자본 지식창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이 기록되어 있어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무엇보다 인생을 180도 변화시킬 스위치가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다.

읽는 내내 핵심 노하우와 마인드에 반하게 된다.

각자 성공한 과정은 다르지만 타인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부분에는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책이 나에게 하는 질문

재테크란?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것

자신이 자산이 되도록 근테크(근육)하고,

꾸준히 배우면서 성장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갖는 것이 바로 재테크다.

머리로 살지 말고, 이젠 몸(움직이며, 실천하며)으로 살아야겠다.

시선을 타인한테 뺏기고 살다 보면 결국 내 속도를 잊어버리기에,

나를 기록하고 쓸모 있다고 응원하며 실패가 최고의 스승이라 여기며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레벨업 하자.

나 자신의 몸값을 스스로 비싸게 만드는 것이 든든한 재테크이다.


'마인드셋'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했습니다.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도서만 신청하여 서평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