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태도는?
일단 알았으면 시도(작게) 해라.
창업이나 사업에 대해 고민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다.
가설을 세우고 작게 검증을 시도해 보고 성공한 것이 있다면 확장해 가며 리스크를 줄어야 한다.
많이 시도할수록 성공한 확률은 올라간다.
'미리 팔아보기' 과정을 통해 검증해 보자.
기버, 고객에게 도움을 준다는 생각이 우선되어야 한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팬으로 만들어야 한다.
≪설득의 심리학≫에서 "호혜성의 법칙에 따르면, 인간은 누군가로부터 호의를 받으면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를 갚고자 하는 빚진 감정을 느낀다."고 한다.
즉, 사람은 누구나 무언가를 받으면 다시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는 것이다.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야 하는 이유다.
벤치마킹을 최대한 함으로써 시행착오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자.
경쟁 업체 1~5위를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타깃을 좁혀야 한다.
"타깃을 좁히면 좁힐수록 타깃은 넓어진다"라는 마케팅이 역설을 기억하자.
연결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야 한다.
페이스북에서 블로그로,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유튜브에서 인스타로,
인스타에서 네이버 카페로 모든 콘텐츠를 엮고 다양한 방식으로 노출시켜 자동화로 구축해야 한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고객을 확보하는 부분이 신선했다.
팔로워나 구독자 1만 명보다 1천 명에 주목(DB 1,000개)하고 관리해야 한다.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가설-검증-확장 과정을 반복하는 꾸준함이 무기다.
블로그 1일 1포보다 돈과 연결되게 하라. 그것이 바로 마케팅 추월자다.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블로그 저품질을 탈출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로직 변화에 따른 핵심 공식 등
블로그 부분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행할 수 있게끔 작게 나눠서 설명하고 있다.
읽자마자 실행할 수 있겠다는 동기부여가 된다.
상위에 노출하고 싶다면 상위 노출 블로그를 먼저 연구하고 내게 적용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도전하는 부분도 핵심 부분을 잘 알려주고 있어
여러 개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동영상 보는 것보다 ≪마케팅 추월자≫ 한 권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브랜딩 블로그를 원한다면 블로그 지수 상승보다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진짜 '구독자'를 만들어야 한다.
키워드 세팅부터 yes 세트 + 스토리텔링까지 적용하여 실제 수익화를 이룬 마케팅 추월자 문민석 작가 덕분에,
나 역시도 고민했었던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답답했는데 책을 읽고 해결 방법을 찾았다.
하면 된다가 아니라 '되면 한다'
저자는 ≪마케팅 추월자≫안 방법대로 해보니 가능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
지금 내가 하는 경험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팬은 만들고 판매하라고.
'되면 한다'처럼 정말로 되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니 해봐라. 지금 당장!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돈을 벌고자 한다면 패스트 마케팅을 배워서 실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