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했다 - 생각이 현실이 되는 마법의 주문
제이크 듀시 지음, 하창수 옮김 / 연금술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았던 점

'문제'라는 단어를 없애고 대신 '도전'이나 '상황' 같은 단어를 사용하자.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자신을 덜 위축시키고 마음이나 몸에 일어나는 혼란과 긴장을 줄여준다.

'문제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일 뿐이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하자.

같은 상황이라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상을 문제라고 바라보고 살고 싶은가?

도전하며 즐기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믿고 살고 싶은가?

자신을 즐겁게 한다고 느껴지는 것을 시작하자.

자신이 누구인지를 발견하는 일은 인생이란 길을 걷는 중에 일어난다고 하지 않던가.

자신이 누군인지 그 모든 것을 온전히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

다만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

비로소 그때 기회라는 것이 찾아왔을 때 잡을 수 있다. 카이로스 앞머리를 휘어잡을 수 있다.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는 유일한 방법은 계속 행동하는 것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계속 행동하라고 말한다.

상상하고, 실천하고, 멈추지 않는다면 반드시 현실로 이루어질 것이라 많은 저자들이 알려주고 있다.

경험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실현되지 않기 때문이다.

마음은 실재와 실재하지 않는 것의 차이를 구별하지 못한다고 한다.

경험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상상은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들어 낼 기적을 보여 줄 것이다.

이지성 작가도 상상을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될 때까지 노력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상상이 현실 같다면 곧 마법이 이뤄질 것이다. 될 때까지 멈추지 말고 시작하자.

돋보기로 태양빛을 모으면 강렬한 열이 발생하듯 원하는 것에 힘을 정확히 집중하자.

이것저것 관심과 정보를 모으는데 힘쓰지 말자.

우리가 가진 에너지를 목적을 극대화하는데 집중시키자.

1만 시간도 의도적인 연습을 해야 달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의미 없는 일과 습관을 버리고 가치 부여할 일을 찾아 실천해 나가자.


인상깊은구절

멈추느냐 멈추지 않느냐 / 어떤 사람들은 자신 없이 부탁하고는 지레 포기해 버린다. 그들은 너무 일찍 그만둔다. 답을 얻을 때까지 계속 부탁하자. 한 번의 '예스'를 듣기 위해서는 보통 네다섯 번의 '노'를 들어야만 한다.

명상을 해야 하는 이유 / 신경계가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창조력에 스파크를 일으킨다. 명상은 온전히 자신의 시간이다.

자신의 비전에 아무런 쓸모도 없는 정보를 그러모으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말자. 그 시간을 어떤 일에 열정을 바친 사람들에 대한 탐구에 쏟고 최선을 다해 집중하자.

"바로 그거야. 늘 똑같아. 보통 우리는 반쯤 만족하기도 전에 끝내버리지 자기 식의 무언가 개발되기도 전에 말이야. 무엇에든 능숙해지고 숙련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려. 그때까지 그걸 붙들고 있어야 해. 이게 삶이야. 내던져 버리는 경험들은 삶에 축적되지 못해. 이게 바로 우리가 건너가야 할 문턱이야. 문턱을 넘어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잖아. 음악을 만들든, 농구를 하든, 파도타기를 하든, 상품을 만들든, 그 사이사이 모든 곳에 문턱이 있어. 그걸 넘어서려면 노력하는 시간이 필요해."

≪성공의 원리≫ 잭 캔필드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세 가지

1. 행동_어떤 상황이나 생각에 대해 행동하고 반응하는 방식(우리가 가진 행동 습관과 행동에 대한 선택)

2. 생각_자신과 타인, 그리고 세상에 대해 가진 믿음(매일매일 살아가면서 취하는 사고의 선택)

3. 심상_우리가 본 영화, 읽은 책, 경험들이 기억으로 스며든 것을 토대로 상상하고, 잠재의식이 만들어내고 이미지화하는 모든 것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생각해도 상관없다. 나 스스로를 낯설게 느끼기보다는 남들 눈에 이상하게 보이는 편이 더 낫다!"

올 한 해가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우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종이 한 장을 가져다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한두 문장으로 써 보자.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말자. 그저 느껴 보자.


총평

"인생이 쉬어지기를 바라지 말고, 더 나아지기를 희망하라."

책임을 통감하고 사태를 바꿈으로써 자신이 사랑하는 인생을 살아가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부정적 에너지를 일으키는 것을 없애버리고 긍정적 에너지를 일으키는 것으로 대체하자.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하고, 필요한 것을 가져야 하고, 올바른 선택을 위해 마음이 인식하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되고자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이유고, 삶을 살아가는 이유다.

이미 원하는 일이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고 산다면!

몸과 정신, 마음과 영혼에 실제로 흘러들었다는 느낌이 들 때 축적된 것에서 마법의 세계가 펼쳐질 것이다.

다 갖추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남은 인생도 계속 기다리기만 할 건가. 그러니까 그냥 가자! 그냥 된 것처럼 행동하자! 인생에는 보장된 것이 없고 매일 삶은 변한다. 죽은 물고기는 물길을 따라 떠내려가지만 살아 있는 물고기는 물길을 거슬러 헤엄친다는 것을 상기하고 장애물이 나오면 환영하고 반기자. 잘 가고 있는 것이다.

꿈도 없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기엔 인생이 너무도 짧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이 되고 싶은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모른다면 안 된다.

할 수 있을 때 자신이 사랑한 것을 행해야 한다. 나만의 우주는 내 생각과 행동으로 움직인다.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을 발견할 때까지 용기를 내어 그것을 실천하고 안주하지 말고 스스로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 저자는 이것이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독자들에게 외치고 있다.

마음에 드는 문장들이 많아 포스트잇을 난발하게 되어 진도가 안 나간다. 술술 읽히는 책이 아니다.

한 문장 한 문장 되씹게 되고 사색하게 된다.

좋은 책이다. 멈춤이 있는 책은 나를 이롭게 한다.

필사로 또 다른 기쁨을 선사할 ≪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했다≫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책이 나에게 하는 질문

쓰면 이루어진다.

그리고 실천하는 것

계속 질문하면서 목적을 향해 수정해 가는 것

그 과정을 마음과 몸으로 느끼는 것

일단 쓰자. 그리고 꿈을 현실로 만들자.

쓰지 않으면 잊는다. 까먹는다. 보이는 대로 산다.

쓰면 매일 읽는다. 본다. 마음속에 새겨진다. 생각한 대로 살게 된다.



책과콩나무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