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친구와는 말이 안 통할까? - 우기기 선수들 때문에 부글부글 끓는 너에게
매슈 사이드 지음, 아쉬윈 차코 그림, 백지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대체 왜 그렇게 많이 싸울까요?
우리 반의 경우 아이들을 관찰해보면 대다수의 싸움은 ‘말’에서 시작하더라고요.
말만 제대로 이해하고, 오해하지 않게 내뱉는다면 싸움이 훨씬 많이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말에 대해 지혜를 줄 수 있는 책을 소개해요!
가제본으로 전에 소개했던 책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왜 그 친구와는 말이 안 통할까?>
친구 관계를 비롯해 모든 관계 속에서 의견 충돌은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의견이 다르다고 매번 싸우는 것은 지혜롭지 않겠죠.
의견이 다를 때 현명하게 대화하는 법을 이 책을 통해 알아보세요.

생각을 비판적으로 점검하는 방법
가짜 뉴스를 가려내는 방법
성급하게 결론짓지 않고 느리게 생각하는 방법
말다툼도 똑똑하게 하는 방법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대화 방법

이 책에서 특히 말다툼을 나쁘게만 보지 않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책에서는 논쟁이 싸움이 아닌 이성적인 토론이 될 수 있도록 ‘제대로 다투는 법’을 알려줍니다.
상대의 관점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 주제를 벗어나거나 곱씹지는 말라는 것, 자신감을 가지고 할 말은 해야 한다는 것 등
우리 아이들이 꼭~알아야 할 점이라고 생각했어요.
혹시 아이들의 말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왜그친구와는말이안통할까#위즈덤하우스#매슈사이드글#아쉬윈차코그림#말#말다툼#논쟁#고학년도서추천#위즈덤하우스나는교사다#위즈덤하우스_나는교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