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마음 약국 -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책 처방전
이현아 지음, 소복이 그림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은 어떤 고민을 마음에 품고 살아갈까요?
‘OO이를 좋아해요.’, ‘살이 쪘어요.’처럼 들으면 웃음이 나는 귀여운 고민일까요?
<어린이 마음 약국>을 보면 아이들 역시 어른과 마찬가지로 무겁고 깊은 고민을 안고 살아갑니다.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저는 사실 아이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고민을 모른 척하며 살았어요. 제가 그 고민을 해결해줄 수 없음을 일찍이 알았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상담, 복지 업무를 맡았던 1년 동안 심적으로 경제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이들을 많이 보았어요.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했고, 제가 우리 반에도 이렇게 힘든 일을 겪는 아이가 있을까봐 무서웠어요. 대체 어떤 위로를 해 주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요.

현아 선생님은 이 책에서 이야기하더라고요.
아이들에게 ‘그저 말랑한 위로가 아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말을 해 주고 싶어서’ 오래 고민했다고요. 현아샘의 사골 같은 진심이 제가 쾅!하고 와 닿았습니다.
어렵고 힘든 건 최대한 피하고 좋은 것만 함께하고 싶었던 저를 돌아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아이들이 겪는 다양한 마음 문제에 대한 현아샘의 그림책 처방이 담겨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멀리 두지 마시고 가까운 책장에 꽂아두세요. 그리고 내 마음이 힘들 때마다, 마음이 아픈 아이를 만날 때마다 꺼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소리샘독서#이현아선생님#어린이마음약국#창비#교육#마음#감정#고민#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