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 나 혼자도 잘할 수 있다는 착각을 깨 주는 책
네드 하틀리 지음, 스튜디오 무티 그림, 권은정 옮김, 이정모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최근 ‘함께’의 힘을 경험했습니다. 지난 7주간 무너진 교권 회복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거리에 모였거든요. 특히 9월 2일은 무려 30만 명이 국회 앞에 모여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었죠. 아직 갈 길은 멀지만 바둑돌처럼 모인 30만 명의 사진을 보니 ‘함께라면 해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이 책을 읽고 ‘함께’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함께>
이 책은 우리가 함께일 때 해낼 수 있는 놀랍고 멋진 일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과학, 의학, 기술, 보호와 구조, 정치와 사회운동, 스포츠, 문화에 이르기까지!
혼자 이루어낸 것은 하나도 없었어요.
비행기, 올림픽과 같은 과거에서부터 코로나와 방탄소년단에 이르기까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온 ‘함께’의 힘과 가치를 이 책을 통해 느껴보세요.

코로나 이전, 교실에서는 같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토의하는 협동학습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최근 몇 년동안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아이들이 개인 학습에 익숙해져 있더라고요. 모둠활동 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자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내 것’, ‘나만 잘하면 돼’에 익숙해져 버린 아이들과 이 책으로 ‘함께’의 가치를 살펴보고 싶어요. 위즈덤하우스 홈페이지에 탑재된 수업지도안과 활동지도 참고하세요!

#소리샘독서#함께#위즈덤하우스#위즈덤하우스_나는교사다#위즈덤하우스나는교사다#위즈덤하우스_나는교사다_2기#협동#수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