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런 그림 잘 그려요
김미남 지음 / 양말기획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왜냐면 저는 그림을 못 그리거든요!
그런데요, 그림을 잘 그리고 못 그리는 것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대체 누가 제게 그림을 못 그린다는 생각을 하도록 만든 걸까요?

어렸을 적 생각을 아무리 해도 다행히 좋은 어른들을만나 “너는 그림를 못 그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치만 초중고를 거치면서 내 그림에 점수가 매겨지는 경험을 하며 자연스럽게 ‘나는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은데요.
저와 같은 어른이나 어린이가 있다면 이 그림책을 추천합니다.

<나는 이런 그림 잘 그려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는 이런 그림, 저런 그림을 그리곤 해요.
하루는 비행기를 그리죠.
그런데 어른들이 아이에게 알려줍니다.
‘비행기는 이렇게 그리는 거야’라며 어른들이 그린 비행기 그림을 보여주죠.

아이는 결국 그림을 구겨 던지기까지 하는데요.
아이는 다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할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을 읽으면 공감할 아이들이 참 많을 것 같아요.
이 그림책으로 아이들이 그림 그리기를 싫어하지 않도록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또 어른들도 우리가 못 그리지 않는다는 걸 이 그림책으로 확인해보세요!

#소리샘그림책방#양말기획#나는이런그림잘그려요#미술#그림책#그림책추천#편견#김미남그림책#김미남지음#그림그리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