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아이 윌라
로버트 비티 지음, 황세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다른 모습일 수 있을까?
나무와 산이 사라질 수 있을까?
그럼 세상도 더 이상 세상이 아닐텐데.’

여러분은 나무와 산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있나요?
나무와 산이 사라지는 상상을 할 수조차 없을 만큼 산맥 깊은 곳에 살고 있는 아이가 있습니다.

<숲의 아이 윌라>
자연과 교감하고 대화하며 살아가는 숲의 마녀, 숲의 아이 윌라.
윌라는 자연에 스며들어 몸을 숨길 수도 있고 나무, 늑대 등 모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살아가던 윌라는 자신의 일족이 달라지고 있음을 느껴요.
인간들만 나무를 베고 숲을 파괴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일족의 지도자 파드란 역시 이익을 좇아 전통을 버린 채 자연을 파괴하고 있었죠.

이런 상황 속에서 윌라는 할머니인 마머우의 가르침을 떠올려요. 그리고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게 되죠.
윌라가 어떻게 자신과 일족, 새로 만난 인간들을 지켜내는지 윌라의 모험을 책에서 확인해주세요!

저는 이 책처럼 재미있는데 꽤 두꺼운 책을 좋아해요. 오랜 시간 새로운 세계에 푹 빠져있을 수 있으니까요! 펴는 순간 숲에서 살아가는 윌라의 세계에 몰입이 되어 윌라와 함께 고민하고, 마음 아파하며 읽었어요. 일족과 숲을 지키는 건 다름 아닌 사랑과 연민, 공감이라는 마머우의 메시지에 교육자로서, 세상을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제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미국에서는 이미 1천여 개의 교실에서 이미 윌라를 만나보았다고 해요. 저도 아이들과 꼭 윌라를 만나보려고요! 그럼 우리 숲에서 만나요!

#소리샘동화책방#위즈덤하우스#숲의아이윌라#위즈덤하우스나는교사다2기#위즈덤하우스나는교사다#위즈덤하우스서평#동화#고학년동화#고학년동화추천#환경교육#생태전환교육#숲#자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