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 헷갈리지 않게 쏙쏙! 세고 재는 말 우리말 표현력 사전 6
이윤진 지음, 임광희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필 한 다스’, ‘연필 한 타’ 무엇이 익숙하신가요~?
사실 제가 학생이었을 때는 문제집에 ‘연필 한 다스’라고 나왔기 때문에 저는 다스가 익숙한데요, 이제는 한 타라고 한답니다.
이렇게 세고 재는 말이 가득 나와있는 유익한 그림책이 있어요!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헷갈리지 않게 쏙쏙! 세고 재는 말
이 책을 통해 이렇게 세고 재는 말이 많은지 처음 알았어요!
명, 사람, 인, 분, 인분, 마리, 필, 그루, 포기, 송이, 켤레, 벌, 짝, 쌈, 타래, 땀, 젓가락, 개, 자루, 장, 점, 권, 단, 마리, 두릅, 접, 거리, 단, 통, 걸음, 바퀴, 번, 판, 끼니, 바탕, 차례, 박, 뼘, 치, 자, 발, 아름, 보, 길, 춤, 자밤, 줌, 모숨, 움큼, 근, 관, 돈, 냥, 홉, 되, 말, 섬

여러분은 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새로 알게 된 말이 꽤 많았답니다.
특히나 일상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단어만 쓰다 보니 ‘조기 한 두름, 마늘 한 접’과 같은 표현이 낯설더라고요. 아는 말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몰랐던 말도 알게 되어 정말 유익했어요.
또, 제가 틀린 표현을 정말 많이 쓰고 있었더라고요. 물론 틀릴 수도 있지만, 아이들 앞에서는 최대한 정확한 말을 하는 게 좋으니까요!
저도 앞으로 세고 재는 말에 조금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과과정과도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는 이 그림책 추천합니다!!

(책은 한솔수북 서평단으로 받아보았습니다.)#소리샘그림책방#도대체뭐라고말하지6#세고재는말#이윤진글#임광희그림#어휘력#단위#한솔수북#우리말표현력사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