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 질투 - 2023 세종도서 교양부문 노란상상 그림책 99
조시온 지음, 이소영 그림 / 노란상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질투를 한 번도 안 해보신 분? 계신가요??
아마 없을 겁니다. TV를 보다가, 친구랑 놀다가, 길을 가다가 등 ‘질투’라는 감정은 시시때때로 우리를 찾아오죠.
가벼운 ‘부러움’에서부터 ‘저 친구가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다.’까지 질투의 감정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여기 엄청난 질투에 사로잡힌 친구가 있습니다.

새빨간 질투
빨강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빨강은 최고의 스타였습니다. 그런데 TV에서 올해의 유행은 빨강이 아닌 ‘파랑’이라고 이야기하지 뭐예요. 설마 했는데 그 뒤로 세상에는 파랑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질투심에 불탄 빨강은 새빨간 지우개를 집어 들고 파랑을 슥삭슥삭 지우기 시작합니다.
과연 빨강은 파랑이를 세상에서 없애버릴 수 있을까요?
빨강의 질투는 어디까지 계속될까요?

우리 마음 한 켠에 늘 자리하고 있는 ‘질투’.
제게는 대놓고 표현하기 힘든 감정이었는데요. 빨강이 새빨간 지우개가 닳아버릴 때까지 파랑을 슥슥 지우는 모습을 보니 속 시원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질투’는 우리를 힘들게 할 수도 있지만 사실 잘 들여다보면 나도 모르던 진짜 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감정인 것 같아요.
그림책 속 빨강처럼 앞으로 질투가 날 때는 내 마음을 차근히 들여다봐야겠습니다.
나에게 귀 기울일 수 있는 이 그림책!
제가 속한 좋아서 하는 그림책 연구회의 조시온 선생님의 신작이기도 해요! 줄다리기에 이어 이번에도 이소영작가님과 함께하셨는데요. 두 분의 콜라보가 너무 좋아서 앞으로도 기대하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