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새롬의 데뷔 전쟁 : 귀신 보는 연습생 - 제8회 NO. 1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 ㅣ 마시멜로 픽션
변윤제 지음, 몽그 그림 / 비룡소 / 2024년 11월
평점 :
아이돌을 좋아하냐구요? 6학년 아이들에게 물어본다면? 몇몇은 아주 많이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자 아이들에게요. 아이돌을 좋아하지 않아도 <백새롬의 데뷔 전쟁 : 귀신 보는 연습생>은 이야기가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른인 제가 읽어도 손을 놓지 못하게 되더라구요. 귀신을 본다는 설정도 재미있고, 영력을 사용해서 귀신을 물리치는 설정도 흥미로웠습니다.
주인공인 백새롬은 걸그룹을 뽑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마지막 순간 떨어지게 됩니다. 열심히 노력도 했지만 데뷔는 물거품이 되었고 다시 연습생 신분으로 기약 없이 보내야 하는데요. 그런 백새롬에게는 놀라운 능력은 귀신을 볼 줄 아는 것과 영력을 사용해서 귀시을 물리치는 능력까지 겸비하였습니다. 모두가 무서워하는 귀신 나오는 연습실에서 백새롬과 친구가 된 연습실 귀신 김딴딴의 이야기는 참 따뜻했는데요. 지박령이 된 김딴딴을 구해 주고 백새롬과는 3년간 연습 상대이자 친구가 됩니다. 백새롬에게 트로트 오디션 기회가 주어지면서 또 다른 도전을 하게 됩니다. 트로트 신동인 평소 가깝지 않던 양민서와 함께 연습하며 친구가 되기도 하구요.
오디션과 관련된 이야기는 몇년 전 인기가 과 김딴딴의 놀라운 정체가 이야기의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가지게 만든다. '노래를 부른다는 건 더 다정해지려는 노력이잖니'라는 엄마의 말이 참 따뜻했다. 우리는 노래하며 위로 받고 기쁨을 얻고 사랑하게 된다. 꿈을 위해 노력하며 조금씩 성장해가는 주인공처럼 어린이들도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