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공 지능 밥통 - 우주식당 과학 레시피
음미하다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6월
평점 :
우주 식당 과학 레시피 인공 지능 밥통
일단 너무 너무 재미있다. 아이들의 입장에서 궁금한 것을 잘 보여주는데, 첫 시작은 만화로 하여 폭 빠지게 하는 힘이 있었다. 그리고 알아야 할 과학적 원리가 이야기 속에 잘 녹아져 있어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과학적 원리를 알게 된다. 몰랐던 과학적 원리를 알게 되니 평소에 보이던 것들과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 레시피도 나오고, 컴퓨터 관련 이야기로 시작을 하니 집중을 잘 하고 이야기를 계속 읽어나갈 수 있게 하였다.
모든 캐릭터가 개성이 있어서 좋았지만 특히 ‘나밥통’이라는 캐릭터가 마음에 들었다. 나밥통은 실제 밥솥으로 우주가 언니를 돕기 위해 개조한 인공 지능 밥통이다. 가장 맛잇는 밥맛을 내는 법을 연구하고 스스로 밥도 짓고, 요리법도 연구한다. 나밥통이 설명해 주는 과학 레시피는 갈비찜 만들기인데, 요리 속의 과학 뿐만 아니라 압력 밥솥의 발명도 알려 주니 사고의 확장이 많이 되었다. 흥미로운 요리와 과학의 만남에서 과학적 원리에서 활용 방법까지 알게 되니 일석사조로 느껴졌다.
판타지, 추리물, 과학 정보 지식 전달을 모두 잘 버무린 훌륭한 비빔밥 같은 책이다. 만화적 요소가 많이 있어서 글 읽기를 조금 힘들어 하는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내용이 알차고 재미있어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을 떼기가 쉽지 않았다. 스파이웨어 범인을 찾기 위해 시작된 이야기가 가상 현실, 다윈의 이야기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정말 흥미진진하다. 초등학교 고학년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