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자! 별과 은하 -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3 생각곰곰 7
도미닉 월리먼 지음, 벤 뉴먼 그림, 유윤한 옮김 / 책읽는곰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세 번째 이야기


 1권과 2권을 읽지 않았지만 문제가 되지 않는 이야기다 어떤 이야기라고 보다는 지식 정보 그림책으로 별과 은하에 대해서 이야기해 준다. 


 면지에는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라는 이름으로 임명장 같이 되어 있어서 아이의 이름을 적고 책을 읽기 시작해도 좋을 것 같고, 아니면 다 읽고 난 후에 임명장처럼 수여해도 좋을 것 같았다. 


 이 그림책에 나오는 별과 은하에 대한 용어로는 거성, 광년, 만유인력, 백색 왜성, 별(항성), 블랙홀, 성운, 은하, 적색왜성, 제임스 웨브 우주 망원경, 주계열성, 중성자별, 초신성 폭발, 태양계다.  어른이 봐도 쉽지 않은 하지만 기본적인 별과 은하에 대한 용어다. 


 그림책 안에서 접하게 되는 용어는 쉽지 않았지만 그림책에서 보니 왠지 친근하게 느껴졌다. 아이와 그림을 보면서 찬찬히 읽어 나갔다. 안다옹 박사와 다아냐, 알쥐 캐릭터가 나오는데, 이름이 웃겨서 미소를 지으면서 보게 되었다.


 빛의 속도 편에서는 1광년을 '어른 걸음으로 1광년을 걸으려면, 2억 2500만 년쯤 걸려. 지구에 공룡이 처음 생겨났을 때부터 오늘날까지 쉼 없이 걸어야 하는 셈이지.'라고 설명을 하는데,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 주어서 좋았다. 아름다운 그림과 귀여운 캐릭터의 조합으로 어렵지 않게 별과 은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