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작 뉴턴, 운동의 법칙을 밝히다 - 2021 북토큰 선정도서, 2021 아침독서신문 선정도서 천개의 지식 11
박주미 지음, 이은주 그림, 고준태 감수 / 천개의바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턴하면 운동 법칙이 생각이 나지만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해 안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 책은 단순히 아이작 뉴턴에 대해서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현재를 살고 있는 아이인 훈동이를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훈동이는 야구를 좋아하지만 잘 못하는 공부보다는 야구를 많이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다. 남자 아이들이면 좀 더 공감할 캐릭터를 통해서 방과후 수업이라는 친숙한 틀 안에서 뉴턴에 대해 그리고 그의 운동 법칙에 대해서 배워나간다.


그냥 뉴턴에 대해서 소개만 했다면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것을 훈동이라는 아이와 함께 해서 그 아이의 시선으로 방과후 선생님의 설명으로 차근차근 알아나가다 보니 어느새 아이작 뉴턴의 운동 법칙을 알게 된다. 그 과정 안에서 훈동이는 좋아하는 야구에 접목해서 성장하게 된다. 뉴턴의 어린 시절부터 뉴턴의 마지막 생애까지 알아나가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었다. 그가 한 업적을 그의 생애를 보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같은 것을 배우는데 독자의 흥미와 수준에 맞게 설명해 주어서 순식간에 읽어나갈 수 있었다. 과학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푹 빠져서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