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 2021 아침독서신문 선정도서, 2020 한국학교사서협회 추천 바람어린이책 10
양자현 지음, 손지희 그림 / 천개의바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탐정 이야기를 무척 좋아했던 적이 있었다. 셜록 홈즈의 이야기에 푸욱 빠졌었기에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몽구스가 주인공인 이 책에 손이 선뜻 갔다. 몽구리가 사는 심바코피 마을의 규칙은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은 서로를 존중하고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것, 사냥은 꼭 필요한 만큼만 할 것이다. 이렇게 이상적인 심바코피 마을에 미라클봉봉을 훔친 도둑이 나타났다.

 

명탐정 몽구리, 셜록 홈즈에 빙의된 것 같이 관찰력과 추리력이 뛰어나다. 도대체 누가 미라클봉봉을 가져 갔는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서 눈을 떼지 못하고 읽게 되었다. 몽구리의 수사를 방해하는 뿔코 형사, 연이어 벌어지는 미라클봉봉 도난 사건에 마을 전체가 위기에 빠질 수도 있는데 몽구리는 포기하지 않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무사히 범인을 잡게 되고 그 범인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것에 관심이 갔는데, 따뜻하게 마무리된다. 몽구리의 다음 추리를 기다리며 자신감 넘치는 몽구리의 포즈로 이야기는 끝이 아니라 시작임을 짐작하게 한다.

 

이야기를 좋아하는 두 딸에게 들려줄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는 작가와 지옥탕을 쓰고 그린 작가가 함께 만들어낸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는 탐정 관련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