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투표했어!
마크 슐먼 지음, 세르주 블로크 그림, 정회성 옮김, 박성혁 감수 / 토토북 / 2020년 2월
평점 :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TV를 많이 보게 되었는데, 각 채널마다 이슈를 가지고 대하는 온도차가 확연히 느껴져서 불편하기도 했고, 하나의 사건을 볼 때 한 가지 시선이 아니라 다방면에서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투표를 하는 그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아이들은 투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실제로 투표를 해 보는 경험을 하는 것은 초등학생 때부터인데, 그런 것이 투표의 다 라고 생각하지는 않을지, 궁금하기도 하다.
이 책 '나도 투표했어!'는 표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투표를 하게 될 아이들에게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등을 유쾌한 그림을 통해서 알려준다. 간결한 그림체와 설명은 투표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이해시켜 주었다.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의 시선에서의 질문과 설명이 번갈아 가면서 해 주어서 투표란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 반의 이름을 동물로 투표해서 정할 때 , 내가 원하는 동물이 뽑히기를 바란다면, 이렇게 해 보라고 방법을 알려준다.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 나도 투표했어! 를 권한다. '원하는 대표를 뽑고 싶다면, 꼭 투표를 해야 한다.' 당연한 말 같지만 우리가 얼마나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역설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