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셜록 홈스의 추리논리 퀴즈 ㅣ 빨간콩 논리책 1
개러스 무어 지음, 마가리다 에스테베즈 그림, 브론테살롱 옮김 / 빨간콩 / 2019년 10월
평점 :
초등학교 때 좋아했던 이야기 중 하나가 셜록홈즈였다. 생각해 보면 어린이판으로 나온 각색된 이야기를 읽었지, 번역본으로 읽은 것이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어린이 판으로 나온 것은 별로 두껍지도 않고 술술 읽혔는데 실제로 번역본은 두꺼워서 중학생이 되어서 읽게 되었다. 어린이가 보기 좋게 만든 책과 번역본은 느낌이 많이 달랐는데, 셜록 홈스의 팬이 되는 것은 순식간이었던 것은 분명하다. 나중에 영화로 보기도 하고 영국 드라마로 나온 셜록 홈즈까지 찾아보게 되면서 홈스의 이야기는 늘 설레게 하였다.
세계 최고의 두뇌게임 전문가라고 하는 닥터 개러스 무어의 글과 매일 그림을 그린다는 마라리다 에스테베즈의 그림으로 흥미진진한 추리논리퀴즈가 시작된다. 책을 펼치면 읽는 독자는 셜록 홈스의 사무실에 초대되어 함께 추리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각 장마다 퀴즈를 풀기 시작하는데 친절하게 책의 마지막 장에는 답이 있다. 나처럼 바로 바로 답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은 답을 확인하면서 추리가 제대로 되고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다음 장으로 퀴즈를 찾아 추리를 위해 떠나게 될 것이다.
마지막 문제는 나름 나에게는 난제였다.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하는가? 에 대해서 어.. 바로 답이 나오지 않는 그래서 더 생각하게 되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즐겁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어서 이거 한 번 해결해 볼래? 셜록 홈스의 세계로 초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인 나도 즐겁게 푸는 논리 퀴즈, 어린이는 얼마나 몰입을 할까?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