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중학영어부터 기초를 제대로 배우는 독해의 비결을 알려준다니 기대되었어요

저자는 중학생 때 영어가 최하위권이었어요. 앞에서부터 차례로 영어를 해서가는 직독직해를 할 줄 알면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말에 공부 방법을 바꾸었고 영어 왕초보도 해석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석 비법을 발견했다고 해요.
한 단원당 문법- 어휘- 단어독해- 문장독해로 구성되어 있어요. 문법은 가능한 쉽게 설명하고 중요 내용은 다른 색깔로 강조했어요. 영어 단어는 QR코드의 원어민 MP3나 무료강의를 이용하면 더 잘 익힐 수 있구요.
말했듯이 직독직해는 읽는 순서와 마찬가지로 앞에서부터 해석해요. They are different. 그들은 다르다 라는 문장의 부정형인 They are not different.라는 문장은 기본적으로 그들은 /상태가 아니다/ 다른으로 해석되지요. be동사 뒤에 not을 붙여 부정형을 만들어요. p. 38

동명사에서는 I enjouy writing.내가 /즐긴다/쓰는 것을 라는 문장을 예로 들어요. 한다+ing를 명사 자리에 쓰면 -하는 것을 의미해요. 동사를 변형해서 쓰는 명사라동명사라고 해요. 여기서는 e로 끝나는 동사는 e를 빼고 ing를 붙인다는 것도 알려줘요.
p.66

기본 문법 론 후에 문장으로 익히는 연습문제가 있어요. 여러 문장으로 새로운 단어도 배우면서 문법의 내용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 수 있죠. '누구에게'에 해당하는 단어를 찾아 동그라미하는 문제도 있구요.

실전문제는 해석을 제대로 하는 방법을 익히게 해요.

목적격 관계대명사처럼 난이도가 있는 문장도 순서대로 직독해요. I will become a player who people like. 내가 /될 것이다/한 경기자가/그 경기자를/사람들이 좋아한다 는 문장은 선행사 a player를 반복하지 않고 who로 대신했어요.

이 책은 영어를 읽을 수 있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이 보면 학습 진도에 적당하고 정확한 영어 해석을 하고 싶은 고등학생이나 성인이 봐도 좋다고 합니다.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과 단어를 중심으로 했다는데 이 정도만 완벽하게 알아도 기본적인 의사소통이나 해석에는 문제가 없을 내용이에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