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는 너를 보았다 YA! 4
김민경 지음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희생적이고 연약한 인어공주와 달리 잔인하고 사악한 인어를 그린 이야기도 있었어요 인어 사냥꾼이 된 소녀가 인어를 죽일지 새로운 세계관을 기대했습니다



인아는 어린 시절부터 인어를 좋아했어요. 실제로 인어를 보고 싶다고 생각한 인아는 어느날 그 소원이 이상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요. 조금 전까지 교실에 서 있었는데 갑자기 완전히 낯선 곳에서 다른 사람이 되어버린 거예요. 바로 인어가 나타나는 곳에 사는 인어 사냥꾼 정연화가 된거죠.  


눈을 뜨니 다른 세계에 도착해 있었다는 판타지적인 상황에 인아는 자신이 있는 곳이 사냥꾼 양성소라는 걸 알게됩니다. p. 9



정연화는 최고의 인어 사냥꾼이었어요. 의뢰를 받아 인어를 사냥하는 일을 하고 있었고요. 인아는 인어를 죽이는 사람의 몸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어요.

인아는 연화를 라이벌로 여기는 혜주와 함께 인어 사냥에 나서지만 인어를 구해줄 생각이었어요. 혜주가 보라 인어를 죽이려하는 걸 막고 다친 보라 인어를 도와줘요. 그 과정에서 하얀 인어를 만나게 됩니다. 

빛이 있는 곳에 꼭 그림자가 있다더니 그림자처럼 인어들이 그곳에 숨어 있었다. 보라 인어의 곁을 지키고 있던 하얀빛을 띠는 인어는 인아와 눈이 마주치자마자 다급히 손을 뻗어 긴 나무창을 꺼냈다. 혜주와 마주쳤다고 말했던 하얀 인어인 것 같았다.p.51



하얀 인어 아스타는 보라 인어 버베나와 함께 인간의 모습으로 변해요. 인아는 둘을 넓은 바다로 보내 다시는 인간에게 잡히지 않게 도와주려 합니다. 아스타는 인어를 부르는 소라 껍데기를 인아에게 줘요. 혜주는 그걸 탐내지요. 혜주는 위험한 상황에서 도와주기 위해 소라 껍데기가 필요할 거라고 말해 그걸 손에 넣습니다. 

인아는 연화의 일기에서 한 줄의 문장을 읽고 경악해요. 이제 인어를 죽여야 할 사람은 너야. 연화가 말한 너는 누구일까? 연화가 내 존재를 알고 있었던 걸까? 인아는 혼란에 빠집니다.  
p.97



하얀 인어의 비밀과 연화의 관계, 인아가 자신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아스타를 죽일지, 혜주가 어떤 일을 벌일지 궁금했어요.


인어는 이미 절반은 인간 모습이고 인간의 모습도 될 수 있는데 인어를 죽이는 건 살인이나 마찬가지죠. 그런 인어를 해치려는 의뢰인들과 돈을 위해 사냥하는 사냥꾼들이 있다는 건 무시무시해요. 이 책에서 인어는 마냥 약자가 아니고 인어끼리도 서로 죽이는 일이 있어요. 인어보다는 인아에 중심을 둬요. 인아 혼자서는 인어들의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하기 어려웠구요. 


마지막까지 의문과 긴장감이 이어지고 나름의 권선징악으로 마무리됩니다. 인어가 인간의 모습이 되어도 여전히 인간과는 다른 존재일 수 밖에 없어요. 여러 유혹와 위협에도 인아가 자신의 마음과 양심을 지키게 되어 다행이에요. 십 대 청소년 작가가 탄탄하게 그려낸 환상의 세계였습니다.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