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 불가능을 뛰어넘어 최후의 승자가 된 사람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를 이겨내고 성공하는 사람들을 보면 인생이 어떻게 풀릴지는 장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세계 최고의 멘탈 코치가 말하는 행복과 성공법칙을 기대했습니다.



저자는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결정근육이 부족해서라고 해요. 어떤 일을 결정하는 걸 미루거나 안정감을 위해 포기하는 것이 원인이구요. 신속하게 결정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방법을 실천 연습으로 알려줍니다.

1 결정을 내릴 때마다 강화되는 근육이 있다고 상상한다. 메뉴판을 15분 이상 들여다보고 가장 평범한 스파게티를 주문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결정에는 30초 이상 쓰지 않는다
2 결정 내릴 때마다 스스로에게 질문한다. 지금 결정이 나와 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줄까?
3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주기적으로 적는다. 5년 후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가? 5년 후 무슨 일을 하려 하는가? 5년 후 무엇을 소유하고자 하는가?
4 오래 전부터 미뤄온 어려운 결정이 있는지 살펴본다. 그 결정에 도움 줄 사람들과 조언과 경험을 공유할 방법 모색- 결정 내릴 데드라인 정해 노트에 정리한다 p.24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말했다.
"자신의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지 않는 사람, 나는 그를 게으름뱅이라 부른다."
우리는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다만 실천하지 않을 뿐이다. p.66

사람들이 간과하기 쉽고 의외로 실천은 어려운 것이 태도예요. 학생시절부터 선생님 눈에 띄지 않기위해 노력해온 탓인지 주목받는 것이 내키지 않는 사람이 많아요. 소극적으로 보이고 관계를 넓히기 어렵다는 걸 아는데 고치기 힘들었던 것을 반드시 바꿔야할 이유를 알려주네요.

좋은 태도는 좋은 속도를 만든다. 그리고 좋은 태도는 영원히 남는다. 처음에 좋은 태도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면 그 각인 효과가 웬만해서는 사라지지 않는다. 실수를 하더라도 그 실수가 훨씬 너그럽게 받아들여진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좋은 태도를 사람들의 마음에 경쟁자들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심어놓는 것이다. 
명심하라, 성공의 팔 할은 태도다. p.104



절박한 사람은 절대 기차에서 내리지 않는다. 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데 성공하는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불만을 해결하는 데 그 누구보다 절박한 사람이다. p.262

이 책은 전 세계 수백만 독자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보도 섀퍼가 정리한 성공하는 삶을 만드는 30가지 습관이에요. 습관의 정의를 말하고 예시를 들고 습관을 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실천 연습을 구체적으로 알려줘요.

불교, 소설가 등의 격언도 있고 실제 성공한 사람들이 한 조언도 있어요. 철학서처럼 지혜가 느껴지는 말들이 많아요. 차분한 기분으로 책을 읽은 후 성공을 위해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행동해야 겠다는 뜨거운 마음이 드네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