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나트랑 - 2019~2020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동혁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에 여행객들은 주로 따뜻한 남쪽 나라를 찾는 편이지요. 베트남 남부의 나트랑은 최근 유행하는 한 달 살기를 하는 여행가들이 많이 찾은 곳이라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둘러보는 것보다 느긋하게 지내면서 여러가지 하기 적당하다고 해요. 단골 쌀국수와 레스토랑도 생길 수 있고 해변에서 비치발리볼이나 선베드에 누워 낮잠을 즐길 수도 있어요.
물가가 저렴하고 곳곳에 해변이 있고 포나가르 탑 등의 문화 유산이 인근에 있어요. 롯데마트나 반콤 프라자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면 되고요. 박항서 감독 덕분에 우리나라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서 사람들도 호의적이라고 합니다.
베트남 음식을 먹다가 한국 음식이 그립다면 다양한 한국 음식점을 들르면 되고요. 여러 나라의 요리와 바를 찾아도 됩니다. 베트남 쌀국수 포는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봅니다. 괜히 낯선 음식을 선택해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한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베트남 음식과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까지 소개했어요.

나트랑은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바다가 잔잔해서 다른 곳에선 경험하기 힘든 카약을 타기 적당해요. 바다가 얕고 파도가 일정해서 서핑을 배우기도 좋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요. 아름다운 바다를 보는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은 물론, 골프도 즐기기 좋습니다. 물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주의사항에는 보험, 렌탈, 분실물 등도 알려줘요.

택시는 미리 흥정하고 타야하고 거스름돈은 주지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버스는 번호별로 운행하는 곳까지 사진으로 알려줍니다.

여유있는 나트랑 여행을 위해선 4일은 있어야 한다고 해요. 그래야 시내 투어에 빈펄 랜드와 머드 온천코스까지 할 수 있어요. 나홀로, 가족여행 등 인원이나 여행 목적에 따라 코스도 다양합니다.

독특한 건축물을 구경하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으면 됩니다. 베트남의 샌드위치인 반미 맛집은 우리 입맛에도 잘 맛는 반미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노점 쌀국수도 맛있어 보여요.


멋진 호텔이나 가성비 높은 리조트를 숙소로 정해도 좋아요. 베트남 사람들이 주로 찾는 나트랑 여행지인 양베이 폭포는 평화로운 폭포 지역의 생태관광지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적당해요. 현지인들은 놀이를 체험하는 공간으로도 찾습니다.

나트랑은 화려하기보다 친근하고 익숙해보이는 곳이에요. 이 책에 설명된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더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가능할 걸로 기대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 자체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