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행복 - 3초 만에 미소 짓게 되는 100개의 문장
히스이 고타로 지음, 유미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아모르 파티.


가훈이 있는 집안이나 사훈이 있는 회사는 뭔가 각오가 남달라 보입니다.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도 가슴에 품은 인생 격언을 하나쯤은 갖고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하루 한 줄 행복]은 천재 카피라이터인 저자가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인생의 희망을 찾을 수 있었던 100개의 문장을 소개한다고 되어 있어요. 이 책에서 제 인생에 버팀목이 될 한 문장을 찾길 기대했습니다.


나에게는 성공이나 대성공만 있다 p.38

일본 개인 납세액 1위인 대부호는 스스로 어마어마하게 대단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가 파동 공명에 따라 자신의 눈앞에 있는 사람도 어마어마하게 대단한 사람이 될거라고 배려하는 말처럼 기분좋게 힘내는 말이 많아요. 


성공의 비결은 아주 간단하다. 스스로 해보라.p.46

월트 디즈니는 부모와 자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상상하고 20년 동안 꿈을 모아 마침내 현실로 이뤘다고 합니다.


책을 읽다가 의외의 문장을 발견했어요. 바로 아모르 파티입니다. 김연자 선생님의 히트곡으로 영어 party라고 생각한 제목이 사실은 무려 괴테의 명언이었어요. 

제가 찾은 최고의 문장이 바로 아모르 파티예요. 바로 기억되고 의미도 훌륭하니까요.  

아모르 파티 amor fati,자신의 운명을 사랑해라. 그것이 인생이다. p.89  



혁신이란 노력한 1000가지 일에 대해 no라고 말하는 것이다.p.122

스티브 잡스는 무엇을 버리고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하는 선택과 집중에 대해 말했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하고 버릴 수 있는 것을 버린다는 뜻이기도 해요.



남을 행복하게 하는 데 은퇴란 없다.p.162

커넬 샌더스는 예순다섯 살에 kfc의 창업자가 되었고 호빵맨 만화가는 쉰네 살에 그 작품을 그렸다고 해요. 늦었다고 생각하며 포기해온 자신을 부끄럽게 만듭니다.


인생은 100년 동안의 여름 휴가 p.228

저자는 자신의 말을 마지막 명언으로 마무리합니다. 저자 자신의 경험, 명언과 관련된 사람들의 일화, 속담 등도 담겨 있어요. 또 명언의 출처를 밝히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말은 원문을 찾아볼 수 있게 배려합니다.

명언을 에피소드와 함께 소개하여 재미있었고 구성이 읽기도 편했어요. 감동적인 내용도 많아서 곁에 두고 자주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스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