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 + 알파벳 순서 따라쓰기 - 60단어로 영어 발음기호 읽는 법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영어공부.


초등영어부터 영어 발음과 알파벳의 기초를 다져두지 않으면 나중에는 고칠 시간이 없어요. 차근차근 알파벳 따라 쓰기와 원어민 발음 따라 말하기로 올바른 영어공부를 시작하기에 좋은 책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 + 영어 구구단 1단]은 가장 먼저 배울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어 단어의 단수와 복수 개념을 이해하게 해요. 

처음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이 발음기호를 읽을 수는 없으니 한글로 설명을 합니다. 단어에 어울리는 사진을 배치해서 무엇을 의미하는 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소녀 girl은 복수로 girls가 되지만 빛은 셀 수 없는 것이라 -s를 붙이지 않는다고 알려줍니다. 어렵게 추상명사, 물질명사, 고유명사 등을 말하지 않지만 나중에 명사도 여러가지 명사가 있다는 걸 미리 예고하는 셈이에요. light라는 단어는 lights되지 않는다는 것만 이해해도 성공입니다. 


어린이는 child이지만 어린이들은 childs가 아닌children이라는 어려운 단어가 되지요. 어릴때 children을 쓰느라 고생했는데 아이들도 자꾸 반복해서 머릿속에 각인되게 합니다. 이 페이지에는 이벤트가 소개되어 있어요. 자녀의 사진을 보내주면 제작시 선착순 32명을 23페이지에 넣어준다고 되어 있어요. 여기 실린 귀여운 아이들의 사진이 바로 그렇게 제작된 사진인지 궁금하네요.



집house도 그냥 -s가 붙는게 아닌 houses가 되는 명사예요. 어떤 건 그냥 -s면 되는데 어떤 건 다른 게 붙고 모양도 변한다니 복잡하죠. 이 책은 앞으로 배울 그런 다양한 복수형을 예고하는 맛보기입니다. 대표적인 단어를 소개하고 읽는 법과 개념을 사진과 연결하여 기억하게 합니다. 아이들이 부담을 덜 느끼고 자주 반족할 수 있게 해요.  



[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 + 알파벳 순서 따라쓰기]는 60단어로 영어 발음기호 읽는 법을 알려준다고 되어있어요. 



알파벳송부터 시작해서 알파벳을 노래로 쉽게 외울 수 있어요. 



알파벳 순서 따라쓰기는 소문자와 대문자로 나눠 연습하게 합니다. 글자를 따라서 쓰고 다른 노트에도 반복해서 쓰면 예쁜 글씨체로 영어를 쓸 수 있을 거예요. 


여기 나오는 단어들은 영어 구구단 시리즈에 나온 단어들입니다. 영어 구구단을 먼저 공부했다면 이 책으로 복습하는 의미가 있어요. 60단어라는 분량은 결코 적지 않습니다.

자음과 모음의 발음 기호에 따라 영어 구구단에 나온 단어들을 말하고 아래에 해당 발음이 포함된 단어들을 정리했어요. 영어는 반복이 특히 중요해서 꼼꼼히 다질 수 있어요. 



알파벳에 없는 대표 발음기호도 어떻게 읽는 지 알려주고 마지막엔 확인해보기로 각 알파벳에 어울리는 한글 소리를 선으로 잇는 문제를 풀어요. 

아이들이 보는 영어책이라 당연히 쉽지만 내용은 실용적입니다. 기초 영어단계에서 영영사전으로 공부하는 건 무리가 있듯이 한글과 병행해서 개념을 확실히 한 후에 영어를 이해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영어를 듣지 않고도 발음 기호를 보고 제대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에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