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Reading Starter 3 - 중등 내신을 위한 기초 독해의 확실한 해결책 This Is Reading Starter 3
김태연 지음 / 넥서스에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준한 반복 영어.


짧은 영어 문장이라도 해석에 따라 완전히 내용이 왜곡될 수도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어휘의 뜻을 알아도 어순이나 문법을 제대로 익히지 않고선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기 힘들죠. 어릴때부터 집중해서 독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 내용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이 책은 [THIS IS READING starter]의 3번째 책입니다. 초등학생 고학년과 중학생 용이라고 되어있는데 첫 페이지에 나온 단어들 중에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기가 죽어요. 솔직히 내용면에선 토익 문제로 나와도 무방할 정도로 좀 난이도가 있습니다.

마치 이 책의 방식을 알리듯 첫 단원의 본문에서 영어 공부의 비결이 The key to learning and remembering a language is regular and constant use. 라고 말합니다.


한 단원 마다 3가지 주제로 어휘를 정리해놓고 곧바로 테스트를 하게 해요. 한 주제마다 서로 의미가 연결되는 관련 어휘들입니다. 

world stories라는 주제에선 siren, bomb, escape, frighten, injured 등의 어휘들이 연관해서 생각하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요. 오른쪽 페이지에선 문장의 빈칸에 적절한 단어를 넣는 문제로 뜻을 더 이해하게 했어요.


각 주제에 맞는 문단이 있고 그에 대한 문제를 풀이합니다. 그 뒤에는 words review로 다시 한번 어휘들을 정리해요. 그리고 문장에 맞는 단어를 푸는 문제로 재확인하며 끝냅니다.

play 연극 performance 공연 dialogue대화 best-loved 가장 사랑받는 version판, 형태 theater극장 gymnasium체육관 

단어들만으로도 문장을 떠올릴 수 있게 했어요.    


mp3듣기, 어휘 리스트, 어휘 테스트지, 모바일 단어장, voca test로 여러번 반복해서 여기 나온 내용을 다지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판형에 인쇄상태도 좋고 글자체도 예뻐서 보기 편해요. 구성이 알차게 되어있으니 이 책 안에 있는 단어와 문장은 꼼꼼히 익히고 끝낼 수 있어요. 한 번 보고 던져놓는 교재보다 이 책의 앞 부분에서 말한 것처럼 규칙적으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