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r Grylls Adventures: Volume 2: Jungle Challenge & Sea Challenge (Audio CD, Library)
베어 그릴스 / Bolinda Audio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어 그릴스가 알려주는 생존 방법.


세계적에서 가장 유명한 서바이벌 전문가인 베어 그릴스가 알려주는 생존 방법이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나왔군요. 그림을 더해 쉬운 영어로 풀어쓴 내용으로 보여요. 원어민이 읽어주고 모르는 단어도 쉽게 정리되었다니 영어도 배우고 생존 기술도 알게될 걸로 기대되었습니다.


주인공인 오마르는 승부욕이 강한 소년이에요. 이어달리기 대회에서 꼭 기록을 세우겠다고 다짐하고 참가하지요. 하지만 클로에가 뒤처지고 결국 그는 바라던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화가 난 오마르에게 소피가 나침반을 선물로 줘요. 그리고 오마르는 갑자기 자신이 정글에 있는 걸 알게됩니다.


위험한 독사가 나타나고 오마르가 위기에 빠진 순간 낯선 남자가 나뭇가지를 이용해 독사의 주의를 돌리고 피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간신히 독사를 피한 후 남자는 자신이 베어 그릴스라며 그를 돕겠다고 하죠. 오마르는 베어 그릴스와 함께 길을 나섭니다.


정글은 위험한 것들이 많아요. 독사, 독거미, 악어 등 생물 뿐만 아니라 물을 그냥 마셨다간 설사로도 목숨을 잃을 수 있는 곳이에요. 

베어 그릴스는 오마르에게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고 대나무로 집도 짓습니다.

힘든 경험을 겪으면서 오마르는 자신의 성급한 성격을 조금씩 바꿔가기 시작해요. 


오마르는 잠이 들고 다시 깨어보니 다른 아이들이 보입니다. 모든 건 꿈이었나 하는데 그의 손목에는 베어 그릴스가 상처를 치료해준 반다나가 감겨있었죠. 

그제서야 오마르는 자신의 경험이 사실임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비난했던 클로에에게 사과하고 신비한 나침반을 선물로 줘요.


이 책은 비교적 쉬운 영어라지만 낯선 단어가 많아 검색해 읽어야했어요.

cd가 있어 mp3를 들을 수 있고 단어 정리와 단어 퀴즈 등이 담겨 있어요.

책이 두껍지 않은데 정글에서 물을 마시는 방법, 상처를 치료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의 종류 등 유용한 내용이 있습니다.

애벌레, 흰개미도 먹을 수 있답니다. 그냥 생각하면 좀 징그럽지만 생존을 위해서라면 감수해야겠지요. 

그림이 귀여워서 조금씩 쉬면서 갈 수 있어요. 

영어를 배우고 아이들에게 교훈을 주면서 정글에서 살아남는 기초를 알려주니 일석삼조예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