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르렁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51
문크(Moonk) 지음 / 북극곰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골이 멈추기.


다른 사람의 코골이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기도 하지만 제 코골이가 피해를 주기도 하니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드르렁]은 가족의 잠 자는 모습을 표현하고 잠버릇에 대한 이야기를 사랑스럽게 그려냈다고 소개되어 있어요. 다정한 가족의 일상과 잠버릇이 귀여운 내용으로 기대되었어요.


책 표지에서 엄마, 아빠, 아기가 보입니다. 잠자리에 든 세 사람은 평화로운 모습이에요.

그런데 얼마지나지 않아 아빠의 코골이가 시작되었어요. 


처음엔 드르렁하다가 다음 장에선 드르렁이 심해진다는 걸 글자로 재미나게 표현했어요. 아빠의 코고는 소리가 바로 귓가에 들리는 듯 해요.


본인은 자느라 모르지만 함께 있는 사람은 잠을 이룰 수 없어 무척 힘들지요.  

아니나다를까 곤히 자던 아기가 놀라서 잠이 깨려해요. 그러자 엄마가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엄마는 아기를 토닥여 다시 재워요. 그리고 아빠의 코골이를 멈추게할 방법을 시도합니다. 흔히 아는 방법들을 시도해요. 베개를 빼기도 하고 배를 문질러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엄마는 조금 화가 난 듯해요.


끙끙대며 아빠의 몸을 옆으로 돌리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어요. 결국 엄마가 찾아낸 방법은?

결과를 말하자면 엄마는 아빠의 코골이를 멈추게 합니다. 


특이하게도 이 책의 뒷부분엔 내용을 만화처럼 칸으로 정리해놓았어요. 거기에 영어로 번역을 달았고요. 아이들에게 영어동화책으로 읽어줄 수 있도록 한 걸로 보입니다.


동글동글한 캐릭터에 부드러운 그림체가 손글씨로 쓴 듯한 글자체와 잘 어울려요.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한정된 색상만으로도 충분해요. 주변의 배경이나 집안의 모습도 안나와요. 그저 세 사람이 나오는 것이 전부죠. 최소한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이야기를 해내는 건 그림책이 가진 장점인가 봐요. 그림책의 표지와 내용에도 포함된 연한 하늘색이 파자마나 이불같은 느낌을 주네요. 


단순하지만 기승전결이 뚜렷한 재미난 이야기입니다. 아기가 귀엽고 아무것도 모르고 잠이 든 상태인 아빠도 밉지 않아요. 드러나지 않는 엄마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내용이에요. 정말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시험해보고 싶은 방법이었어요. 아이들이 잠자리에 들기전에 읽어주면 좋을 이야기입니다. 어른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