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드 - 감동을 전하는 IT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개정증보판 실리콘밸리 제품 혁신 시리즈 1
마티 케이건 지음, 황진수 옮김 / 제이펍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제품들을 만든 노력.


앵그리버드라는 게임이 한창 유행했을때 그 회사가 핀란드 회사라는 사실이 신기했어요. 흔히 하는 모바일 게임의 대부분은 미국, 한국, 중국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죠.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가 게임 하나로 대박을 터트린 것처럼 뭔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차별화된 특징을 갖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인스파이어드』는 전 세계의 기술 제품 회사 책장에 한 권씩 있는 스테디셀러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등 세계 최고 기술 제품기업들이 고객이 사랑하는 기술 제품을 만들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니 기대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술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말하고 먼저 실패한 제품의 근본적 원인을 분석합니다.


* 최고의 제품들을 만든 팀들이 실천하고 있는 세 가지 핵심 원칙 p.26-27

1. 위험은 마지막보다는 초기에 대응한다.

2. 제품은 순차적인 방식보다는 함께 협업하며 정의되고 설계된다.

3.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한다.

구체적으로 강한 제품팀의 원칙에 대해서도 말합니다. 제품팀은 진심으로 비전을 믿고 고객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미션팀이 되어야하고 팀 구성은 1명의 제품 관리자, 1명의 디자이너, 2-12명까지의 엔지니어로 구성됩니다. 팀원들은 수평적으로 협업해야하고 가능한 안정적으로 오래 유지되어야 한답니다. 

특히 제품 관리자는 모든 이슈와 의사결정 안건을 CEO에게 보고하고 신뢰받는, 말하자면 회사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디자이너, 엔지니어, 판매 매니저 등 각 팀원의 역할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합니다.  


효과적인 제품 비전을 도출하기 위해 10가지 제품 비전의 원칙. P.153


1.'왜'에서 시작하라

2. 솔루션이 아니라 문제와 사랑에 빠져라

3. 비전을 크게 생각하는 것에 두려워하지 마라.

4. 현재의 자신을 파괴하는 데 두려워하지 마라.

5. 제품 비전은 영감을 불어넣는다

6. 적절하고 유의미한 트렌드를 선택하고 포함하라

7. 공이 있던 곳이 아니라 공이 향하는 곳으로 움직여라

8. 비전은 완고하게 하되 세세한 부분은 유연하게 하라

9. 모든 제품 비전은 믿음이라는 것을 깨달아라

10. 계속 집요하게 비전을 전파하라


참조 고객, 잠재 고객 등 고객을 확보하고 그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의 중요성과 각 분야별로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고객 인터뷰, 안내인테스트 기법 등으로 제품 발견에 있어서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해요.



기술 기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혁신이라고 합니다. 기업이 혁신을 멈추면 그 기업은 사라진다니 의미심장한 말입니다. p.293

시장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프로토 타입 제작, 테스트, 마케팅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다루고 있어 배울 점이 많습니다. 어떤 기업이 혁신을 준비하여 미래를 열어가는 가를 짐작할 수 있게 되고요. 최고 기업들이 정상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원문:http://blog.yes24.com/document/110142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