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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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 버는 노하우


최근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한 적이 있어요. 챗봇으로 바로 질문을 하고 답을 얻을 수 있어 편리했답니다. 네이버 검색을 하면 나오는 스토어가 워낙 많아서 어디가 좋은 지 잘 알 수 없고 어떻게 판매하는 지 궁금했는데, 이 책이 그 모든 의문에 대한 답을 줍니다.


저자는 모바일과 네이버 플랫폼의 진화에 대해 표로 간단히 정리해 알려줘요.

삼성 갤럭시, SNS, 스마트스토어의 변화, 그리고 아마존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P.35


스마트 스토어의 창업 방법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해요. 사업자 등록증, 통신판매업 등록, 개인 판매자로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네요.

스토어를 만들 때 주의사항으로 이름을 잘 정해야하는 걸 강조해요.

채널 정보 입력시, 이름은 1회 변동 가능하나 주소는 변경이 불가하고 이름이 검색 결과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답니다.P.78-79


온라인에서 판매할 상품은 구매전환율이 좋아야한다고 해요.

100명의 방문자가 있을 때 1명이 구매하면 구매전환율이 1%가 되는 셈이죠.

전환율 1%가 안 되는 상품은 판매중단하기 (또는 기존 상품을 변경하기. 가격, 페이지 등)

전환율 3% 이상인 상품이라고 추정될 경우 마케팅만 집중하기 (방문자만 늘리면 매출은 증가함)P.102   


매출을 올리는 7가지 판매촉진 요소도 설명되어 있어 무척 유용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한 상품등록 노하우도 있어요.

상품키워드를 선정해 놓는다, 키워드를 바탕으로 첫 페이지 판매자들을 벤치마킹한다, 텍스트는 직접 입력한다 등 검색 시스템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내용입니다.P.153


광고비를 지불하고 네이버에서 검색 광고를 할 수 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대세지요.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공유가 되지 않지만 리포스트 앱을 이용하면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객이 쓴 후기를 가져올 수도 있고요. P.271-275 



후기가 많아야 다른 고객이 후기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니 체험단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고 해요. 그리고 판매 채널을 넓혀 각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면 한 곳에 10개 판매되던 것이 10곳에 10개도 될 수 있답니다. P.300


저자는 이론만 갖고 말하는 게 아니라 실제로 판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기에 더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평소에 궁금하던 스마트 스토어의 마케팅 방식, SNS를 이용하는 방식, 쇼핑검색 등 잘 알지 못하던 내부 정보에 대해 알려줘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올려주신 마윈의 글이 진실되게 와 닿네요.

온라인에서 장사를 한 번 해볼까 생각한다면 꼭 읽어봐야할 내용으로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 자체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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