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토끼사육
프레스노 지음 / 문릿노블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은 저도 디에나와 같은 경우랍니다."

"네?"

디에나는 그의 말이 무슨 뜻인지 몰라 되물어야만 했다. 친절하게도 타르한은 그것을 알기 쉽게 풀이해주었다.

"저도 작위가 있긴 합니다만 정식으로 물려받은 것은 아니란 뜻입니다."  

"..아."

묘하게 편했던 것이 이러한 동질감 때문이었을까. 곤란함을 아는 듯 그가 말을 이어 나갔다.

"그래서 이 나이를 먹도록 친구를 사귀지 못했답니다."

"아, 아니 그건 저도 마찬가지인걸요!"


"그럼 이건 어떻습니까. 나와 디에나가 서로의 친구가 되어주는 겁니다."

디에나는 교역 상인 아버지를 따라 10년을 배 위에서 보냈습니다. 부친이 막대한 부를 축적해 귀족의 작위를 샀고 마침내 디에나도 수도의 저택에 살게 되었죠. 무도회를 앞두고 그녀는 인생에 처음으로 친구를 갖게 될 거라는 희망을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무도회에서 귀족들에게 무시당하고 작위를 샀다며 비웃음을 듣게되지요. 


상처받고 훌쩍이던 디에나의 귀에 낯선 사람의 목소리가 들려요. 자신을 타르한이라고 밝힌 미남자. 디에나는 순진하게 경계를 풀고 맙니다. 그녀에게 연유를 물은 타르한은 답을 듣고 동병상련이라고 말하죠. 디에나는 그의 친구 제안에 들뜨고 맙니다. 그가 준 주소를 찾아가며 기대감에 어쩔 줄 몰라하죠. 타르한은 호랑이 굴로 들어온 토끼 같은 디에나에게 친구 사이에 하는 토끼놀이라며 나쁜 짓을 합니다...


디에나가 배에서 귀여움만 받고 보호속에 살아온 터라 사람들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게 이해는 됩니다. 하지만 상대는 남자인데 너무 순진하다 싶었어요. 경계심이 너무 없어서 문제. 타르한은 무신 가문의 둘째이자 실질적인 후계자로 영악하기 그지 없죠. 디에나의 백치미가 조금 지나치다 싶어요. 속도감 있고 가벼운 내용이라 킬링타임용으로 적당해요. 그럭저럭 잘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