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내 노예의 비서
이연 지음 / 미드나잇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을 갓 졸업한 24살 강은하는 멋진 비서를 꿈꾸며 로펌에 인턴으로 입사합니다. 비서장은 은하에게 6번 방의 이 변호사를 조심하라고 경고해요. 갑자기 나타난 모델처럼 잘생긴 남자가 서류를 뺏아가고 그녀가 번역한 내용 중 오타를 트집잡아요. 이상우는 그따위로 할 거면 때려치우라고 소리치고 이후로 구박이 계속됩니다. 

은하는 스트레스로 끊었던 담배를 다시 피워요. 지는 건 죽기보다 싫고 검도로 체력도 다져온 그녀는 화를 꾹꾹 누르며 견디죠. 그런데 그녀의 흡연마저 '무슨 여자가 담배를..'하며 비난하는 그로 인해 폭발 직전까지 몰립니다. 친구를 만나 폭음한 다음날, 술 냄새를 풍기며 출근한 그녀는 바로 상우에게불려가요. 마침내 한계를 넘긴 은하는 "야, 싸가지."라는 말을 시작으로 그의 따귀를 날립니다. 그런 뒤, 그가 흥분한 걸 알아차리고 비웃죠. 

상우는 은하를 담당 비서로 들이고 존댓말하고 체벌 받으면 흥분하는 체질을 모른척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심지어 때려달라고 하죠. 아...데자뷰를 느꼈어요. 


처음부터 설정이 뭔가 제임스 스페이더 주연의 영화 '세크리터리'를 연상시킨다 싶었어요. 남자가 변호사, 여자가 비서이고, 남자에 의해 여자가 sm적 취향에 물든다는 설정까지 그대로네요. 처음엔 남자가 주도하지만 점차 여자에게 주도권이 넘어간다는 부분까지 비슷해요. 물론 영화에선 남자쪽의 성적 취향이 분명히 s였죠. 오히려 영화와 달리 여자가 s라는 건 신선하기는 해요. 하지만 남자의 매력이 반감되어 아쉽네요. 가끔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다보면 이런 설정도 나오겠지요. 빠른 진행과 흐름은 괜찮았어요. 무난한 설정이면 편안하게 읽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